포켓몬빵 돌아온 이슬이의 초코파운드 | 이브이의 솔티드 피넛롤 후기


빵후기1
빵후기2

돌아온 이슬이의 초코파운드 & 이브이 솔티드 피넛롤

돌아온 이슬이의 초코파운드(이하 이슬이빵)는 마트에서, 이브이의 솔티드 피넛롤(이하 이브이빵)은 마트와 편의점에서 자주 보인다.

포켓몬빵의 인기가 식어 예전보다 구매가 쉬워진 건 사실이지만 다른 포켓몬빵에 비해 자주 보인다는 건 그만큼 호불호가 있는 빵이라는 말이기도 하다.

판매처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초코파운드와 솔티드 피넛롤의 가격은 1500원 ~ 1800원 정도인 것 같다.



빵후기3
빵후기4

이슬이빵의 비주얼과 맛

이슬이빵은 베이커리에서 파는 파운드빵, 피넛롤은 롤빵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슬이빵의 식감이 많이 퍽퍽한 편은 아니지만 우유와 함께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빵 색깔이 진해서 다크 초콜릿맛이 날 것 같은데 달콤한 초콜릿 맛이 난다.

초코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으며 많이 달지 않다.

달달한 초코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지만 파운드 특유의 퍽퍽함을 싫어하는 사람은 다른 빵을 선택하는 게 좋을 듯하다.

빵 자체의 맛은 괜찮은 편이나 기름 때문에 띠부씰이 오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띠부씰 수집가들에게는 비추한다.



빵후기5
빵후기6

이브이빵의 비주얼과 맛

이브이빵은 로켓단 초코롤을 닮아서 그런지 호감 가는 비주얼은 아니었다.

실제로 이브이빵이 출시되었을 때만해도 로켓단 초코롤의 퍽퍽함이 생각나서 구매하고 싶지 않았다.

사람들 생각이 다들 비슷한지 편의점에 가면 솔티드 피넛롤이 자주 남아있는 걸 볼 수 있었다.

그러다 우연히 구매해서 먹어 보게 되었는데 로켓단 초코롤보다 맛에서나 식감 면에서나 훨씬 나았다.

식감도 초코롤보다 많이 부드러웠고 땅콩맛이 생각보다 괜찮았다.

기름이 많지 않아 느끼함은 별로 없지만 롤 특유의 목막힘은 있기 때문에 땅콩 크림 소스를 좀 더 넣어주고 빵의 크기를 조금 줄인다면 더 많이 구매할 것 같다.



빵후기7

띠부씰

이슬이빵에서는 네 자리 번호의 리뉴얼된 베루키가, 이브이빵에서는 세 자리 번호의 이브이가 나왔다.

이브이빵에서 이브이가 나왔다며 콜렉터가 좋아했는데, 기름에 절어 있는 베루키를 보고는 한숨을 쉬었다.

확실히 이슬이빵은 기름씰을 각오하고 먹어야 하는 빵인 듯.



포켓몬빵 종류별 후기

종류별로 보는 포켓몬빵 후기 목록 (링크)


Crispy

https://m.youtube.com/@crispy7292 (원신 / 붕괴 스타레일 / 젠레스 존 제로 유튜브 아카이브)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