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풍경화
리월의 녹화 연못에는 거대 장군 석상이 2개 있다.
이번 월드 임무 '녹화 풍경화' 는 그 석상들 앞에 있는 여행 화가 베르메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릴 만한 장소를 좀처럼 찾지 못한 베르메르는 장소를 찾아 돌아다니던 중 그림붓과 물감을 잃어버렸다고 한다.
그림붓과 물감 찾기
우선 물감은 녹화 연못을 기준으로 왼쪽에 있는 워프 포인트 근처에 있다.
워프 포인트 주변에 책들이 널부러져 있는 곳이 있는데, 그 옆에 물감의 위치를 가리키는 흰색 화살표를 발견 할 수 있다.
그림붓은 녹화 연못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는 워프 포인트 근처에 있다.
이곳에도 역시 책들이 널부러져 있는 곳이 있는데, 그 옆에서 그림붓의 위치를 가리키는 화살표를 발견할 수 있다.
그림 도구를 가지고 베르메르에게 돌아가서 건네주면 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석상들의 눈이 빛난다고 알려져 있는데 전혀 빛나지 않는다는 베르메르.
그러면서 연못에서 주웠다는 '이상한 돌' 을 행자에게 준다.
이상한 돌
거대 석상이 2개이기 때문에 이상한 돌도 2개가 필요하다.
하나는 베르메르의 미술 도구를 찾아주는 대가로 받을 수 있고, 남은 하나는 직접 연못에서 찾아야 한다.
연못을 둘러 보면 위 스샷처럼 바닥에 빛나는 곳들이 있는데 이곳을 조사하면 이상한 돌을 찾을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위 스샷 위치에서 이상한 돌을 찾았으나 만약 이곳에 없다면 다른 빛나는 곳을 찾으면 된다.
이상한 돌을 2개 다 찾았다면 거대 석상의 얼굴 부분에 올라가 이상한 돌을 장착한다.
2개의 거대 석상 모두 장착해야 한다.
보물의 방
2개의 거대 석상에 모두 이상한 돌을 장착하면 아래 있던 바위 원소 비석 봉인이 풀린다.
봉인이 풀린 원소 비석에 바위 행자 등으로 바위 스킬을 사용하면 90초 안에 불, 물, 얼음 3마리의 심연 메이지를 잡아야 하는 타임어택이 시작된다.
타임어택에 성공하면 근처에 닫혀 있던 철문이 열리고 안에 있는 보물상자들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양쪽에 있는 정교한 보물상자는 거미줄 때문에 막혀 있으나 거미를 잡으면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