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왁스의 바닐라 & 빠모의 솔티드 카라멜
7월 20일 포켓몬 신상빵이 편의점에 새롭게 출시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신상빵은 꾸왁스의 바닐라, 빠모의 솔티드 카라멜 총 2종이다.
2종의 빵은 냉장 호빵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데워 먹어야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꾸왁스의 바닐라
꾸왁스의 바닐라 호빵은 토게피의 순백 우유 호빵과 비슷한 비주얼이다.
포장지를 빼 놓고 두 빵을 비교하면 겉모양은 물론이고 빵 안에 든 크림 색깔조차 흰색으로 큰 차이가 없다.
생김새가 똑같아서 맛도 같을 거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예상 외로 맛이 완전히 다르다.
토게피 순백 우유가 우유 크림 맛이 난다면 꾸왁스의 바닐라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이 나기 때문이다.
바닐라 카스타드 크림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꾸왁스의 바닐라 호빵 안에 들어간 크림이 토게피의 순백 우유보다 훨씬 부드럽고 아이스크림 맛이 진하게 느껴지며, 달콤한 맛도 더 강하게 느껴져 맛있었다.
빠모의 솔티드 카라멜
빠모의 솔티드 카라멜은 기존에 출시된 포켓몬 빵과 비교해 확실히 맛에 차이가 있었다.
정제 소금과 솔티드 카라멜 필링이 들어 있어서인지 크림에서 진한 카라멜 맛이 느껴졌다.
시중에 판매하는 메가톤 아이스크림의 맛이랑 약간 비슷한데 메가톤보다는 더 카라멜 맛이 진해 달콤함이 잘 느껴진다.
빵 자체에서 카라멜 맛이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림과 같이 먹는 게 좋다.
솔티드 카라멜은 카라멜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꾸왁스의 바닐라와 빠모의 솔티드 카라멜은 기존의 포켓몬 빵과 맛의 차별화를 두고 출시된 듯하다.
빵의 식감은 기존 포켓몬 호빵이랑 비슷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확실히 기존 포켓몬 호빵과 실온 빵들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게 느껴진다.
꾸왁스빵과 빠모빵의 가격은 각 2000원이다. 호빵이라는 점에서 가격이 실온 빵에 비해 다소 높긴 하지만, 기존 호빵에 비해 새롭고 독특한 맛이기 때문에 여러 번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호빵을 출시일이 더운 여름이라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띠부씰
띠부씰은 두두와 바다그다가 나왔다.
세 자리 도감 띠부씰은 종료되었는지 최근에는 리뉴얼된 네 자리 도감 띠부씰 위주로 나오는 듯하다.
새롭게 출시된 55종 띠부씰 중 하나인 바다그다가 나와서 콜렉터가 이번 신상 포켓몬 호빵 구매를 만족스러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