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낙원? 대비경! 세 번째
유리빛 신기루에 이상 현상이 생긴 건 레시그 때문이었다.
비경 입구에서 발견한 정교한 물방울이 어릴 때 조부에게 받은 천구의랑 비슷하게 생겨서 만졌는데, 알고 보니 그 물방울이 신기루 코어여서 이렇게 됐다고 한다.
마지막 구역으로 가기
어쨌든 일은 터졌으니 문제 해결을 위해 마지막 부품을 찾아 떠난다.
위 스샷 위치에서 멀리 보이는 클로버 인장을 이용하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마지막 부품을 가지고 있을 만한 사람으로 추정되는 감독을 찾기 위해 움직인다.
일행과 대화 후, 위 스샷처럼 옆에 있는 슝슝열차를 타고 길을 따라가 나뭇잎으로 된 문을 열면 감독을 발견할 수 있다.
부품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안 주는 거 보니 또 뭔가 요구하려고 한다며 수군거리는 일행.
자신을 왜 나쁜 사람 만드냐고 하며 뭐라고 하지만 결국 뭔가 해야 한다는 결과는 바뀌지 않는다.
중앙에 있는 극장
대화 후, 감독은 이 구역에 있는 가장 큰 극장으로 오라고 한다.
감독을 만난 그 방에서 나가지 말고 그 방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중앙에 있는 극장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극장에 도착하면 감독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은 후 대본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다락방으로 가기
다락방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단 극장 밖으로 나와야 한다.
극장 밖에는 위 첫 번째 스샷처럼 빛으로 바닥에 표시된 위치가 있다.
그 위치에서 두 번째 스샷처럼 위를 바라보면 클로버 인장이 보이는데, 표시된 방향대로 클로버 인장을 이용하면 다락방에 도착할 수 있다.
다락방 안으로 들어간 후,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대본을 발견할 수 있다.
대본을 발견하면 자동으로 감독에게 이동하며 공연을 시작하게 된다.
공연 시작하기
공연은 등장인물들이 대사를 읽으면서 자동으로 진행된다.
행자는 무대 위해서 무대 장치를 작동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아래 대화에 나오는 감독의 지시만 따라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역할이다.
코어 휠 수리하기
긴 공연을 마치고 마지막 부품을 획득하면 이제 코어를 고칠 차례.
월드맵에 표시된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동안 모았던 부품을 장착하게 된다.
중간에 넣기 : 어디선가 본 듯한 사탕함
하단에 넣기 : 여행용 램프
이디이아의 정체
이디이아의 정체는 물 속성 돌파 재료를 구하기 위해 수없이 잡았던 로데이아와 같은 물의 정령이었다.
휠을 돌리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코코미의 도움으로 휠을 돌리는 데 성공한다.
휠이 뭔가 했더니 놀이공원에 있는 커다란 관람차...
코어 휠 탑승구로 가기
모처럼 돌아가는 관람차를 타 보고 싶어하는 클레를 데리고 관람차로 향한다.
기본적으로 길을 따라가면 되지만 꼭대기에서는 위 움짤처럼 클로버 인장을 통해 이동한다.
코어 휠 잎사귀에 뛰어내려 관람차를 타고 꼭대기쯤 올라갈 때면 마지막 이야기가 시작되고, 이야기가 끝나면 길었던 이번 이벤트도 마무리된다.
여름! 낙원? 대비경! 이벤트 모음
바로 가기 : 1일 차 / 흐름 영사기 / 슝슝열차 / 모인 기쁨 쿠폰 (링크)
바로 가기 : 2일 차 / 크리스탈 램프 / 찬란한 렌즈 / 램프 이동 (링크)
바로 가기 : 3일 차 / 중앙극장 / 다락방 / 코어 휠 수리 (링크)
바로 가기 : 가든 이벤트 / 물대포 작전 / 후후 여우 여행기 / 검의 왈츠 / 우당탕탕 짹짹볼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