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서 있는 나무는 의지할 숲이 없고
사람 한 명 없는 유령 마을인 리월의 명온 마을에는 진짜 유령이 있다.
마을 게시판 앞에 있는 '원홍' 이라는 유령과 대화하면 이번 임무 '홀로 서 있는 나무는 의지할 숲이 없고' 를 진행할 수 있다.
명온 마을 수색하기
일방적으로 할 말만 하는 원홍을 두고 명온 마을 수색이 시작된다.
수색 범위가 상당히 넓은데, 위 스샷에 표시된 폐가에서 '분실된 노트' 를 찾으면 바로 완료할 수 있다.
노트에는 원홍이 한 말과 비슷한 말이 적혀 있다.
가훈 찾기
분실된 노트를 찾으면 가훈 4개 찾기가 시작된다.
가훈의 위치는 맵에 표시되는데, 먼저 제일 가까운 아래 쪽부터 가 보기로 했다.
아래(6시) 광갱
위 스샷에 표시된 광갱에 들어가면 해당 위치에서 문서를 찾을 수 있다.
'원성' 이라는 유령이 등장해 형들을 원망하며 광갱에 있는 보물을 찾아 얼른 이곳을 떠나야겠다고 말한다.
위(12시) 광갱
위(12시) 광갱의 입구는 위 스샷에 표시된 곳에 있으며, 광갱 안쪽에 있는 작은 동굴로 들어가면 문서를 발견할 수 있다.
이번에는 '원량' 이라는 유령이 등장해 형과 동생에 대해 말하며, 역시 광갱의 보물을 독차지하겠다고 말한다.
왼쪽(9시) 광갱
왼쪽(9시) 광갱의 입구 역시 위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위 신의 눈동자가 있는 방향으로 들어가면 노트를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는 원홍이 다시 등장하면서 자식들인 원청, 원량, 원성을 언급하며 한탄한다.
오른쪽(3시) 광갱
오른쪽(3시) 광갱 입구는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노트를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는 '원청' 이라는 유령이 등장해서 동생들보다 빨리 보물을 가져가려다가 몬스터들을 만났다는 말을 한다.
보물 찾기
4개의 가훈을 다 찾았으면 문제의 보물을 찾을 수 있다.
보물의 위치는 맵에 표시된 곳에 있는 붉은 단풍 나무(?)인데, 근처에 다가가면 기다렸다는 듯이 보물 사냥꾼들이 등장한다.
보물 사냥꾼들을 처치하고 나무 밑에 삽이 있는 곳으로 다가가면 보물을 발굴할 수 있다.
보물을 발굴하면 그동안 봤던 유령 가족이 모두 등장한다.
형제들은 자신들이 욕심을 부렸던 것을 후회하고 아버지는 그들을 보며 탄식한다.
보물이라고 했던 건 매년 아버지가 묻어 둔 물건이었을 뿐이며, 애초에 형제들의 생각대로 광갱에 있는 것도 아니었다.
형제들이 어른이 됐을 때 파내서 옛날 이야기라도 하려고 했던 것이었는데 결국 모두 죽어 유령이 되어 모인 걸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