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토리 | 중간장 제1막 바람이 불면 돌아오는 학 - 3 | 마음이 편한 곳

마음편한곳0



마음이 편한 곳 대화 모음


마음편한곳1
마음편한곳2

마음이 편한 곳

'기묘한 코어', '선가 부적' 까지 모두 구했으니 군옥각 건설 현장으로 향한다.

재료 준비 시합의 우승자는 행자, 운근, 북두.

사실상 행자 단독 우승이라고 봐야 할 거 같은데 같이 하기로 했다는 이유로 보상을 나누게 된다.



마음편한곳3
마음편한곳4

우승자들의 질문

재료 준비 시합에서 우승한 사람들에게는 응광에게 질문할 수 있는 질문권이 주어진다.

먼저 운근은 새로운 공연을 할 만한 장소에 대해 응광에 묻고, 응광은 이에 새로운 군옥각에서 하는 건 어떠냐며 제안한다.



마음편한곳5
마음편한곳6

행자의 차례에서는 여동생에 대한 것도, 페이몬이 궁금했던 돈 많이 버는 법에 대한 것도 듣지 못한다.

여동생에 대한 건 단순히 정보가 없기 때문이었지만, 돈 많이 버는 법에 대해서는 여행 중인 행자와 페이몬이 하기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마음편한곳7
마음편한곳8

행자를 도와줬을 뿐이라며 질문할 게 없다고 했던 신학도 자신이 리월항의 일원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질문한다.

오랜 시간 선인의 세상에서 살았던 신학이라 하게 된 질문인데, 응광은 이에 대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한다.



마음편한곳9
마음편한곳10

북두는 그냥 응광을 도와줬을 뿐 질문할 게 없다며 '어떤 상대' 에 대해 말하는데,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는 이 상대가 누구인지는 곧 밝혀진다.



마음편한곳11
마음편한곳12

소용돌이 여세 베이슈트

질문 타임이 끝나고 군옥각이 날아오르자 기다렸다는 듯이 '베이슈트' 라는 소용돌이 마신의 마지막 추종자가 나타난다.

하지만 응광은 소용돌이 마신을 잠재운 군옥각이 다시 나타나면 베이슈트가 모습을 드러낼 거라는 걸 알고 있었고 그에 대비한 상태였다.



마음편한곳13
마음편한곳14

예기치 못한 큰 파도가 일면서 위기를 맞이하기도 했으나 신학 덕분에 위기를 잘 넘기기도 하면서 인간 측에 유리하게 전투가 진행됐다.



마음편한곳15
마음편한곳16

베이슈트전

바다로 도망친 베이슈트를 따라가 전투를 하게 된다.

처음에는 1마리를 상대하는 듯 했지만 1마리를 정리하자 2마리가 더 등장한다.

목을 안쪽으로 들이미는 패턴에서 많은 딜을 몰아주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마음편한곳17
마음편한곳18

운근의 공연

인간들만의 힘으로 큰 피해를 내지 않고 마신의 추종자를 물리친 것에 대한 뒤풀이가 군옥각에서 진행된다.

뒤풀이는 마침 예정된 신학의 이야기를 담은 운근의 새로운 공연과 함께 진행되며, 이를 끝으로 중간장 제1막이 마무리된다.

다음 글 : 제2장 제1막 부동의 번개 신, 영원한 낙토 - 1

Crispy

https://m.youtube.com/@crispy7292 (원신 / 붕괴 스타레일 / 젠레스 존 제로 유튜브 아카이브)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