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의 풀 위치
무상의 풀은 수메르 사막 다르알시파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 워프 포인트에 이동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워프 포인트에서 무상의 풀 아이콘이 있는 방향으로 뛰어내리면 위 두 번째 스샷처럼 무상의 풀이 곳으로 가는 동굴을 발견할 수 있다.
다른 무상 시리즈와 다르게 한 가지 준비해야 할 게 있다면 풀 캐릭터를 반드시 포함해 진행해야 한다.
무상의 풀
무상의 풀은 위에 언급한 대로 수메르 사막에서 볼 수 있지만, 글은 예전에 있었던 무상의 교향시 글에서 발췌했다.
위 스샷에 있는 커다란 녹색 장판은 난이도를 올리기 위해 있을 뿐이며 공략 자체는 수메르 사막에 있는 무상의 풀과 같다.
씨앗을 던지는 패턴은 씨앗의 범위가 넓지 않아서 충분히 피할 수 있다.
(3개의 녹색 장판은 언급했던 대로 이벤트용이니 신경쓰지 말자)
줄기가 솟아오르는 패턴 역시 범위가 넓지 않아서 달리기만 하면 충분히 피할 수 있다.
구체 번형 패턴은 총 3번 내리 찍는데, 피하기 쉬운 편이며 마지막 세 번째 찍는 범위가 조금 넓지만 그마저도 무적 회피를 해야 할 정도로 범위가 넓은 건 아니다.
중앙 이동 후 가두는 패턴은 핵을 어느 정도 공격하다가 다가오는 줄기들을 불태우고 밖으로 나간다.
끝까지 안에 있으면 폭발하면서 큰 데미지를 입기 때문.
줄기를 불태우지 못했다고 해도 대시 등을 통해 억지로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억지로 나가면 피해는 좀 입겠지만 터지는 것보다 낫다 보니.
채찍 패턴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맞을 일이 없다.
마지막으로 주변에 풀핵 3개를 소환하는 패턴은 3개의 풀핵을 풀 속성 캐릭터로 한 번씩 공격해야 한다.
이 때문에 풀 속성 캐릭터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고 했던 것.
풀핵을 부수는 게 아니라 풀 속성 캐릭터로 풀핵을 한 번씩 공격하면 무상의 풀 체력 아래 녹색 게이지가 올라가는데, 이게 끝까지 차면 무상의 풀을 클리어할 수 있다.
참고로 풀 속성으로 풀핵을 한 번 공격하고, 위 움짤처럼 번개 속성으로 풀핵을 한 번 더 공격하면 촉진 상태가 되면서 녹색 게이지가 더 빠르게 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