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레진 추가 사용법
이전 글 : 퓨어 레진과 계시의 꽃, 장금의 꽃 - 입문 편 (링크)
위 링크에 있는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모험 등급이 낮을 때는 퓨어 레진(이하 레진)을 계시의 꽃에 많이 사용했을 것이다.
캐릭터가 강해지기 위한 것 중 레벨 업 만한 게 없기도 하고 이때 모아둔 경험치 책은 나중에 얻게 될 캐릭터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험 등급이 어느 정도 올렸고, 캐릭터들의 레벨도 많이 올렸다면 슬슬 다른 곳에 레진을 쓰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퓨어 레진의 사용처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모험 핸드북' 에 대부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비경
왼쪽 비경 탭을 보면 비경들이 각각 성유물, 무기 돌파 소재, 특성 육성 소재 나오는 곳들로 나뉘어져 있다.
하지만 이 화면만 봐서는 '그래서 이 많은 곳 중 어딜 가라는 건데?' 라는 말이 나올 수 있다.
1. 성유물 비경
일단 성유물이 나오는 비경은 뉴비들에게 큰 의미가 없는 비경이다.
당장은 성유물보다 다른 쪽에 레진을 쓰는 편이 낫기 때문이다.
2. 무기 돌파 소재 비경
캐릭터 화면(C키)에서 원하는 무기의 '강화'를 누르면 무기의 공격력을 올려주거나 하는 등의 강화를 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을 올리듯이 무기의 레벨을 올리게 되는데 레벨 20이 되면 캐릭터 레벨이 막히는 것처럼 무기 레벨도 막힌다.
이를 뚫기 위한 것이 바로 무기 돌파 소재다.
굳이 모험 핸드북을 펴지 않아도 위 스샷처럼 필요한 소재를 누르면 획득 경로가 적혀 있다.
저 획득 경로를 누르면 친절하게 맵에 위치가 표시가 뜨고, 그쪽으로 이동해서 레진을 소모하며 필요한 소재를 파밍하면 된다.
다만, 모험을 하면서 그 비경을 한 번 발견하고 개방해둬야 갈 수 있다.
또한 아래 써있는 요일에 맞는 날이어야 한다.
참고로 원신에서 요일 초기화는 새벽 5시.
만약 지금이 화요일 새벽 1시라고 해도 아직 전날인 월요일로 간주되며, 새벽 5시가 넘어가야만 그때부터 화요일이 적용된다.
3. 특성 육성 소재 비경
캐릭터의 특성을 누르면 오른쪽에 그 캐릭터의 특성들이 나타난다.
첫 번째가 클릭으로 나가는 일반 공격, 두 번째가 E키로 나가는 원소 공격, 세 번째가 Q키로 나가는 원소 폭발이다.
이 특성들의 레벨을 직접 올려줘야 하는데 이 부분은 올릴 때 조금 조사가 필요하다.
검색 사이트에 '닐루 특성 순서' 처럼 검색해서 어떤 특성을 우선해서 올려야 좋은지 등을 조사하는 게 좋다.
캐릭터에 따라 특성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캐릭터들도 있기 때문이다.
올리고 싶은 특성을 누르고 'LEVEL UP' 을 누르면 필요한 특성 소재가 나타난다.
역시 획득 경로를 눌러 해당 비경으로 이동한 후 필요한 소재를 레진을 소모해 파밍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방문 한 적 없는 비경이거나 요일이 맞지 않으면 안 된다.
영역 토벌 비경
일주일에 1번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주간 보스 비경이다.
우리 행자는 아직 몬드만 클리어해서 1개밖에 없지만 마신 임무를 많이 진행했다면 여러 개 있을 것이다.
캐릭터에 필요한 많은 소재와 성유물을 주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다녀오는 게 좋다.
※ 맵에 있는 기호 구분
빨간색 원과 노란색 원을 보면 큰 마름모 안의 도형이 다르다.
빨간색 원처럼 가운데 작은 녹색 마름모가 있는 비경은 보스는 없지만, 영역 토벌 비경으로 분류되며 첫 클리어 했을 때 원석을 받을 수 있다.
노란색 원은 가운데 녹색 동그라미가 있는데 위에서 설명한 일반 비경이다.
왼쪽 위 연두색 원은 주간 보스가 있는 영역 토벌 비경으로 노란색 원과 같은 모양이지만 수가 적기 때문에 모험 핸드북에서 확인하면 된다.
토벌 (필드 보스)
왼쪽 토벌 탭에는 필드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필드 보스들이 있다.
이들은 캐릭터 레벨을 올리는데 가장 필요한 캐릭터 육성 소재들을 준다.
캐릭터 육성 소재는 캐릭터의 레벨이 막혔을 때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한 소재들이다.
역시 모험 핸드북에서 찾지 말고 위 돌파 화면에서 소재를 누르면 이 소재를 주는 필드 보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모험 핸드북의 내용 순서가 비경, 토벌 순이라서 이렇게 적었지만 중요도는 좀 다르다.
뉴비의 짧은 식견이지만, 개인적으로 영역 토벌 비경(주간 보스) > 토벌(필드 보스) > 특성 육성 소재 비경 > 무기 돌파 소재 비경 > 성유물 비경 순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주간 보스는 일주일에 한 번이니까 논외로 치고 필드 보스와 특성 비경 위주로 레진을 쓰고 있으며 성유물 비경 같은 경우 한 번도 가보지 않았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일 뿐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각자 판단 하에 현명한 레진 소모가 이루어지면 될 듯하다.
이전 글 : 퓨어 레진과 계시의 꽃, 장금의 꽃 - 입문 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