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속의 물건 (월드 임무)
얼음 계열 성유물인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 가 필요하다거나 '무상의 얼음' 을 잡고 싶다면 먼저 '빈다그니르의 정상' 이라는 비경을 개방해야 한다.
몬드의 설산 정상에 있는 빈다그니르의 정상은 월드 임무 '산속의 물건' 을 진행하며 개방할 수 있다.
첫 번째 파편
이상한 얼음 조사하러 가기
임무를 시작하고 해당 지역으로 가면 커다란 얼음 덩어리(이하 파편)를 발견할 수 있다.
이 임무는 파편이라는 이름의 얼음 덩어리 3개를 녹이는 게 주요 목표이다.
이 파편을 깨기 위해서는 주변에 있는 빨간 광석이 필요하다.
빨간 광석을 부수면 적색의 돌이 나오는데, 이걸 획득한 상태로 파편을 공격하면 파편의 체력이 조금씩 빠진다.
적색의 돌을 획득하고 일정 시간 안에 파편을 공격해야 하기 때문에 빨간 광석은 반드시 파편 주변에 있기 마련이다.
첫 번째 파편 주변에 있는 빨간 광석은 위 스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다.
파편의 체력을 전부 빼서 녹이면 코어가 나타나며 이를 활성화하면 코어가 설산 정상으로 날아가 버린다.
그와 동시에 이곳에서는 '인동의 나무' 라는 것도 개방된다.
설산 전체에는 위 스샷에 표시한 것처럼 생긴 '진홍의 옥수' 라는 게 있는데, 이것을 모아서 인동의 나무에 기부하면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의 눈동자를 모아서 일곱신상에 기부하기' 설산 버전쯤 된다.
하지만 지금 진행하는 임무와는 관계 없다.
설산 정상으로
계속해서 위를 조사하기
일단 설산 정상으로 날아간 코어를 따라 가기 위해 설산 일곱신상에서 길을 따라 이동한다.
그러나 안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정상에는 오르지 못한다.
결국 설산 캠프로 돌아와 옥희와 대화한다.
옥희에게 아까 녹였던 특수한 얼음인 파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설산에 숨어 있는 파편을 찾아 첫 번째 파편처럼 빨간 광석으로 녹이는 작업을 2번 더 해야 한다.
두 번째 파편
모든 파편 녹이기
두 번째 파편은 위 스샷에 표시된 곳에 있다.
참고로 이번 임무가 끝나면 이곳이 무상의 얼음이 등장하는 위치가 된다.
바로 가기 : 무상의 얼음 공략 (링크)
이곳에는 얼음 원소 비석 5개가 봉인된 상태로 있는데, 위 두 번째 스샷에 있는 장치를 활성화하면 따뜻한 선령이 움직이며 어떤 순서로 얼음 비석을 활성화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얼음 비석 활성화에 성공하면 주변에 있는 유적 가디언들이 깨어나고, 이들을 처치하면 중앙 얼음 바닥이 깨지면서 지하로 갈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지하로 내려가기 전에!
위 첫 번째 스샷에 보이는 따뜻한 선령을 건드려 따라가는 것부터 진행한다.
다음 위 두 번째 스샷에 보이는 얼음을 녹여 두 번째 따뜻한 선령을 구한 다음 따라간다.
선령들을 먼저 따라간 이유는...
2개의 따뜻한 선령들이 열어주는 문 안에 중요한 빨간 광석이 있기 때문이다.
이 지하에 녹여야 할 두 번째 파편이 있는데, 따뜻한 선령으로 얻은 빨간 광석을 포함해 주변에 있는 빨간 광석을 이용하면 쉽게 녹일 수 있다.
여기까지가 두 번째 파편 녹이기 완료한 상태로, 분량상 아래 링크에서 다음 편이 이어진다.
다음 편 : 월드 임무 산속의 물건 2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