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차의 소원
절운간 2시 먼 방향에는 폐허 유적이 하나 있다.
이곳 중앙에 있는 유적 비석을 읽어 보면 선중야차 중 한 명인 부사가 인연이 닿는 자가 가져갈 수 있도록 봉인해 둔 금은보화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유적 비석을 읽고 나면 월드 임무 '야차의 소원' 이 진행된다.
야차
선중야차는 리월의 암왕제군을 따라 법을 수호하는 강한 다섯 신수들을 말하며,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소' 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
야차의 소원에서 보물을 봉인해 둔 야차, 부사는 가운데 있는 팔이 4개인 신수이다.
바로 가기 : 야차 스토리 공식 PV (링크)
비석을 여는 단서 찾기
봉인을 푸는 방법은 몬드에서 바람 드래곤의 폐허의 봉인을 해제했던 것과 같은 빛 인도 의식.
따라서 수정 같은 부품을 3개 찾아서 중앙에 있는 유적 비석에 가져가야 한다.
먼저 3시 방향으로 가면 진귀한 보물상자와 필요한 부품 1개를 발견할 수 있다.
보호막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주변의 마물들을 처치하면 쉽게 획득 가능!
다음 부품은 12시 방향의 츄츄족 부락에 있다.
이곳의 츄츄족들을 모두 처치하고 근처에 있는 집 안으로 들어가면 진귀한 보물상자와 두 번째 부품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부품들을 가지고 중앙에 있는 유적 비석으로 가면 저절로 부품들이 장착된다.
마지막 세 번째 부품은 6시 방향 폐허의 탑 안에 있다.
하지만 문이 닫혀 있어서 문부터 열어야 하는 상황.
문을 열기 위해서는 문 근처에 있는 2개의 작은 탑에 바위의 씨앗을 넣어야 한다.
위 스샷에 보이는 바위가 주변에 있는데 이걸 부수면 일정 시간 동안 바위의 씨앗이 캐릭터를 따라다니게 된다.
이때 빠르게 작은 탑 쪽으로 달려 근처에 도착하면 바위의 씨앗이 저절로 탑으로 들어가면서 활성화된다.
문제는 이 작은 탑보다 위에 있는 작은 탑에 바위의 씨앗을 넣는 것.
바위의 씨앗 유지 시간이 길지 않아서 돌아가면 작은 탑에 도착하기도 전에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계속 바위의 씨앗이 없어져서 넣기 어렵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자.
보상
탑의 문을 열고 마지막 부품까지 획득하고 중앙 유적 비석으로 가면 봉인이 풀리면서 보물들이 있는 문도 열린다.
인간을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 다른 선인들과 달리 인간에게 매우 우호적이었다는 선중야차들.
위 야차 영상을 보고 이 보물들을 보고 있으니 뭔가 뭉클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