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
9월 20일경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필자는 '전광석화 딸기롤'을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것으로 보아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것 같다.
편의점에서는 '로켓단 초코롤'과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이 1500원의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 의 비주얼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로켓단 초코롤' 과 비슷하기 때문에 두 제품을 먹어보고 비교해 보았다.
빵의 맛과 비주얼
'로켓단 초코롤' 은 포켓몬빵 열풍이 있던 초창기부터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만큼 현재는 취향을 많이 타고 있는 상품인 듯하다.
초코 크림에 초코칩이 박혀 있어 초코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특유의 단맛과 초코의 꾸덕함, 돌돌 말린 롤빵의 특성이 더해져 퍽퍽함을 가중시킨다는 점에서 싫어하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필자의 경우 빵은 롤 종류보다는 슈를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 포켓몬빵 중 '로켓단 초코롤' 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다.
로켓단 초코롤과 비교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상 포켓몬빵인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 은 너무나 '로켓단 초코롤' 과 닮았기 때문에 걱정반 기대반으로 구매해 보았다.
'로켓단 초코롤' 과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 은 맛과 향에 큰 차이가 있다.
'초코롤' 에서 진한 초코맛과 초코향이 느껴진다면 ' 딸기롤' 에는 딸기잼과 딸기 퓨레가 들어가 있어서인지 딸기맛과 딸기향이 잘 느껴졌다.
다만 '전광석화 딸기롤' 에서 딸기맛은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느껴졌는데 그 맛이 '웨하스' 딸기맛과 비슷했다.
롤빵이기 때문에 로켓단빵과 님피아빵의 식감은 비슷한 편이었지만, 딸기 크림이 부드러워서인지 '딸기롤' 빵이 '초코롤' 빵에 비해 퍽퍽함이 다소 덜한 것처럼 느껴졌다.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 을 새롭게 출시하여 기존의 '로켓단 초코롤' 에 새로운 맛을 시도해 본 점은 좋았지만, 기존에 있는 포켓몬빵에 맛만 바꾸는 것이 아닌 좀 더 새로운 빵을 출시했다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띠부씰
띠부씰은 4세대 전설 포켓몬인 '기라티나' 가 나왔다.
추가된 4, 9세대 신규 띠부씰 중 전설 포켓몬은 처음이라선지 우리집 콜렉터는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전설 포켓몬 기라티나를 뽑은 것만으로 '님피아의 전광석화 딸기롤' 은 잘 구매한 게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