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라 모노가타리
이나즈마 타타라스나에서 진행되는 월드 임무 '타타라 모노가타리' 는 현실 시간으로 무려 7일 간 진행된다.
타타라스나 중앙 부근은 들어가기만 해도 체력이 쭉쭉 떨어지는 지역인데, 타타라 모노가타리는 이 현상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담은 임무이다.
타타라스나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쿠죠 병영에서 임무를 받을 수 있으며, 월드맵에도 '수락 대기' 가 떠 있는 임무라 임무 시작 위치는 쉽게 찾을 수 있다.
해당 위치로 가면 무녀 미유키와 막부 장교 토라노스케가 언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타타라스나에는 재앙신의 에너지를 이용하는 '미카게 용광로' 라는 게 있는데, 전쟁을 겪으면서 여기에 문제가 생겼고 그로 인해 사람이 들어가기 어려운 지역으로 변했다고 한다.
문제는 미카게 용광로를 만든 사람들이 모두 폰타인으로 철수했고, '자비에' 라는 사람이 혼자 남아 관리하고 있지만 상황이 안 좋다는 것.
대발명가 자비에
그렇다고 하니 타타라스나 중앙 워프 포인트 근처에 있는 자비에를 찾아간다.
자비에는 현재 응급처치를 해 두긴 했지만 엄청 급한 상황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대로 두면 엄청난 폭발이 일어날 거라고 말한다.
우선 자신이 정리하는 동안 행자에게는 용광로 주변 상황을 조사해 달라고 부탁한다.
미카게 용광로의 상황 관찰하기
관찰해야 할 곳은 총 3곳으로, 조사해야 할 곳에 임의로 번호를 부여했다.
1번 구역
배리어에 균열이 있고 그 앞에 우인단이 모여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우인단을 처치한 뒤 균열 앞을 조사한다.
2번 구역
2번 구역에는 번개 씨앗 나무와 번개의 선령이 있다.
이곳을 조사하는 방법은 한 마디로 번개의 선령을 계속 따라가면 된다.
번개의 선령에게 다가가면 위로 도망가기도 하는데, 옆에 있는 번개 씨앗 나무를 이용해 위로 도망간 번개의 선령을 따라간다.
3번 구역
3번 구역의 조사도 번개 씨앗 나무를 이용한다.
위 스샷에 보이는 번개 씨앗 나무에서 번개 씨앗을 소환하고 번개 보호막 안으로 들어가서 해당 부분을 조사한다.
조사를 마쳤으면 자비에에게 돌아가 보고한다.
우인단으로 인해 미카게 용광로의 배리어에 균열이 생겼다고 보고하자, 자비에는 어차피 수리해야 할 거 배리어를 부수자고 한다.
카무이섬 붕괴포
배리어의 균열을 부수기 위해서는 '카무이섬 붕괴포' 가 필요하며, 위치는 위 스샷과 같다.
해당 위치들에 있는 카무이섬 붕괴포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근처에 있는 번개 씨앗이 필요하다.
근처에서 번개 씨앗을 획득한 후, 카무이섬 붕괴포를 작동해 위 스샷들처럼 배리어 균열 쪽으로 조준하고 발사한다.
균열들 다 부쉈으면 자비에에게 돌아가 보고한다.
예상과는 달리 배리어를 부쉈는데도 재앙신의 에너지가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자 의아해 하던 중 카무이섬 붕괴포 때문인지 자비에가 있는 곳에 우인단이 공격해 온다.
행자와 자비에를 발견하고는 막부군이 뭔가 알아차린 게 아니라며 안심하는 우인단을 보면 확실히 여기서 뭔가를 하려던 모양이지만, 아무튼 처치한다.
저장 장치 기록하기
우인단이 노리는 건 미카게 용광로 내부에 있는 재앙신의 에너지일 거라는 자비에.
소란스러운 이때 얼른 안으로 들어가서 미카게 용광로의 저장 장치를 살펴봐 달라고 한다.
저장 장치가 있는 곳은 자비에가 있는 곳에서 뛰어가는 것보다 위 스샷처럼 타타라스나 아래쪽 워프 포인트에서 내려가는 편이 안전하고 빠르다.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사진기 아이템이나 메뉴에 있는 사진기로 눈 앞에 떠 있는 저장 장치를 사진으로 찍는다.
바로 가기 : 사진기 아이템 얻는 법 (링크)
사진을 찍었으면 자비에에게 돌아가 저장 장치 사진을 보여준다.
자비에는 다행히 장치에 큰 파손은 없고 응급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고 하면서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려면 준비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를 끝으로 해당 임무는 완료되지만, 진정한 타타라 모노가타리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1일 차인 '가장 중요한 건 정찰' 은 다음 날이 아닌 바로 진행할 수 있다.
다음 편 : 타타라 모노가타리 1일 차, 가장 중요한 건 정찰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