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 먹거리 여행
개방 조건 : 모험 등급 13 이상
샘물 마을 입구 삼거리에서 울프 영지 방향으로 조금 가면 향릉과 만날 수 있다.
자신을 리월항에서 왔다고 소개하는 향릉은 멧돼지 사냥을 도와주면 맛있는 음식을 해주겠다고 한다.
굳이 멧돼지를 잡지 않아도 짐승 고기 3개를 향릉에게 주면 해결된다.
하지만 멧돼지를 잡았다는 판정인지 샘물 마을 사냥꾼이 와서 사냥 금지 구역에서 사냥을 했다며 촌장인 두라프에게 가 보라고 한다.
요리 대결
벌금이라도 내라고 하는 줄 알았더니 샘물 마을 고기 홍보를 부탁하는 촌장 두라프.
향릉이 리월항에서도 알아주는 유명한 요리사라서 그렇다는데...
촌장의 부탁을 거절하고 떠나는 듯했던 향릉은 냄새에 이끌려 근처에서 요리 중이던 샘물 마을 요리사 브룩을 만난다.
향릉과 브룩은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서로 의견이 안 맞자 향릉은 샘물 마을 고기 홍보를 걸고, 브룩은 향릉의 식당에 브룩의 요리를 올리는 것을 걸고 요리 대결을 하기로 한다.
절운고추와 맛있는 무 수프
물가에 있는 향릉을 만나 요리 대결에 쓸 재료를 주변을 조사한다.
임무 지역을 따라 골짜기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절벽 위에 절운고추를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향릉은 더 특이한 재료를 찾아야 한다며 이동하고,
이동한 곳에서 추위에 떨고 있는 한 조난자를 발견한다.
조난자를 위한 건 좋은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요리사가 있음에도 굳이 행자가 요리를 하러 가게 된 상황.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츄츄족의 거점을 부수고, 그곳에 있는 모닥불에 불을 붙여 '맛있는 무 수프' 를 요리한다.
조난자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서 무 수프를 건네준다.
조난자는 멧돼지를 사냥하다가 근처 지하 유적까지 왔는데 갑자기 몸이 얼어붙었고, 깨어난 뒤 얼른 빠져나왔다고 한다.
조난자의 이야기를 듣자마자 맛있을지 모른다며 향릉이 근처 지하 유적으로 들어간다.
고대 지하 유적
지하 유적에는 여러 가지 장치들이 있다.
위 스샷에 보이는 첫 번째 방은 불 원소 비석에 계속 불을 붙여야 해서 비석 옆에 누룽지를 소환해 둔 다음 문을 통과한다.
커다란 얼음 역시 누룽지를 소환하면 편하게 없앨 수 있다.
가시들 사이에 있는 불 원소 비석은 누룽지를 떨어뜨려서 불을 붙일 수 있다.
4개의 불 원소 비석이 있는 곳은 기둥의 불이 빨리 꺼지므로 향릉의 필살기(Q키)를 사용해야 한다.
원소 게이지가 차지 않아 필살기를 쓸 수 없다면 위 스샷처럼 계단 아래 있는 원소 에너지를 획득하면 된다.
이곳을 지나면 보스전이기 때문에 다음 방 문을 열어 놓고 원소 에너지를 채운 다음 넘어가는 것도 좋다.
얼음 나무 보스전은 필드 보스인 얼음 나무처럼 나무 밑동에 있는 수정체를 공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샘물 마을로 돌아가 촌장 두라프와, 조난자 울라프와 대화한다.
알고 보니 울라프는 얼음 나무 옆에 얼어 있던 300년 된 멧돼지처럼 300년 전에 얼었던 사람이었다.
두라프가 족보를 조사해 보니 심지어 두라프의 조상이라는...
요리 대결 시작
충격적인 이야기를 뒤로 하고 브룩을 찾아가 요리 대결을 진행한다.
행자는 향릉의 조수로 참가하게 된다.
향릉의 지시에 따라 무를 씻어 오기도 하고, 버섯 닭꼬치를 만들기도 하고, 이상한 재료들을 구해 오기도 하고, 레시피를 받아 비옥야채쌈을 만들기도 한다.
샘물 마을 사람들이 심사를 하니 브룩이 유리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공정하게 평가했는지 향릉이 승리한다.
물론 300년 된 고기라는 사기템을 쓰긴 했지만...
시식회가 끝나고 향릉과 대화하면 향릉이 행자를 자신의 식당인 만민당에 초대하며 임무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