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파봉과 파곡
원신 4.1 버전 후반 이벤트 '인생의 파봉과 파곡' 이 시작됐다.
버전 메인 이벤트 '흐르는 물로 빚은 시' 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진행되는 서브 이벤트로, 이벤트 버프를 받아 적들을 처치하는 전투형 이벤트다.
첫 번째 스샷에 표시된 것처럼 폰타인에서 진행되며, 가까운 곳에 워프 포인트가 있지만 이벤트 장소로 바로 워프할 수 있다.
이벤트 NPC는 '마카델' 이라는 폰타인 과학원 소속 연구원으로, '소형 휴대용 프뉴무시아 에너지 저장 장치' 를 연구 중이라고 한다.
이후 내용은 수메르 학자들도 그랬듯 돈이 별로 없으니 행자에게 연구를 도와 달라는 이야기다.
난이도 조절 선택
마카델 옆에 있는 파란 문으로 들어가면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다.
첫 번째 화면에서는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높게 설정할 경우 적들의 레벨이 올라 잡기 힘들어지지만 빠르게 잡을 수 있다면 높은 점수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선택
두 번째 화면에서는 각 라운드마다 출전할 캐릭터들을 선택한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므로 3개의 파티를 만들어야 하는데, 중복으로 선택이 가능해 1캐릭터가 3파티 모두 들어갈 수도 있다.
중복 선택하면 '부하' 점수가 낮게 들어가기 때문에 되도록 캐릭터를 다양하게 선택하는 게 좋다.
그러나 캐릭터가 적을 경우, 무리해서 덜 키운 캐릭터를 쓰는 것보다 중복 캐릭터를 쓰는 게 나은 것 같다.
'부하' 점수는 다음 페이지에서 버프로 교환할 수 있으며, 레벨이 높은 캐릭터를 선택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쓸 캐릭터들을 모두 선택하고도 파티 자리가 남는다면 쓰지 않더라도 레벨 높은 캐릭터를 채워 두는 게 좋다.
버프 선택
세 번째 화면에서는 각 파티가 전투에서 쓸 버프를 선택한다.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등 각 파티에서 주력으로 쓸 공격 방식과 속성을 생각하고 버프를 선택해 준다.
버프는 중복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격파 버프를 모든 파티에 주고 싶다면 줄 수도 있다.
물론 충분한 부하 점수가 있을 때 이야기...
전투와 버프 사용
설정한 버프는 화면 아래 있는 특수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다.
특수키는 전투를 하지 않아도 천천히 채워지고 2칸까지 누적된다.
라운드를 시작하자마자 1칸이 채워져 있으니 버프도 켤 겸 시작부터 바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버프를 얻기 위해 특수키를 누르면 짧은 미니 게임이 나타난다.
커다란 원이 밖에서부터 빠르게 안으로 작아지는데, 작아지는 원이 위 스샷에 표시된 노란 부분에 왔을 때 버튼을 눌러 원을 멈추면 된다. (3연속)
미니 게임에 성공하면 충격파로 적들이 제거됨과 동시에 설정했던 버프에 체력바 위에 활성화된다.
앞서 말한 것처럼 특수키는 2칸까지 자동 충전되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사용하자.
도전 보상
가장 중요한 보상인 원석이 2000점이라 원석 얻기는 매우 쉽지만, 가장 높은 점수인 20000점 보상은 좀...
이벤트 소개를 위해 1일 차 내용으로 설명했으나 개방될 것들도 '등장하는 적', '체험 캐릭터', '버프 세트' 정도가 달라질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