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버섯몬 판타지
원신 4.2 버전 후반 이벤트 '미니 버섯몬 판타지' 가 시작됐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곳은 폰타인성 우측으로, 이벤트 NPC들이 자주 있는 곳이다.
하니야와 재회
이곳에서 이제 '버섯몬' 하면 빠질 수 없는 분, 하니야와 재회하게 된다.
하니야는 버섯몬 이벤트가 처음 나왔던 3.2 버전에서 처음 등장한 버섯몬 조련사(?)로 행자의 버섯몬 둥둥모자를 포함한 여러 버섯몬들을 관리하고 있다.
바로 가기 : 몰라도 되는 버섯몬 스토리 영상 (링크)
버섯몬 대전
이벤트로 몇 번 했던 버섯몬을 직접 조종해 전투하는 이벤트이며, 다음 스테이지는 2일 단위로 개방된다. (총 3일 차 분량)
기본적인 진행 방법은 스테이지에 나올 적들을 확인하고 대응 속성 버섯몬을 선택해 게임을 시작한다.
버섯몬들은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며, 원소 스킬을 누르면 버섯몬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버섯몬 스킬은 화면 아래 자동으로 추가되는 젤리가 일정 수 있어야 가능하다.
화면 오른쪽 출전 버섯몬들을 선택하면 버섯몬을 직접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 적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다.
화면 오른쪽 출전 버섯몬 리스트의 가장 아래 아이콘을 선택하면 모든 버섯몬을 동시에 이동할 수 있다.
위 화면에서 '필드에서 버섯몬을 눌러 교체 가능' 을 선택하면 전투 중 오른쪽 버섯몬 리스트가 아니라 전투 중인 버섯몬을 직접 눌러 선택할 수 있다.
서리 이빨 기절시키기
얼음 버섯몬의 경우 보호막을 쓸 수 있어서 서리 이빨 멧돼지가 돌진할 때 쓰면 서리 이빨을 기절시킬 수 있다.
돌진은 여러 번 시도하기 때문에 처음에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말고 다음 돌진을 기다리면 된다.
기절에 성공하면 젤리 10개가 전부 채워진다.
검은 그림자 모자 쓴 닌자견 기절시키기
검은 그림자 모자 쓴 닌자견이 공중으로 사라졌을 때 타겟이 된 버섯몬을 분신 석상 근처로 이동한다.
적의 공격을 많이 받으면 못 받는 보상이 생겨서 재도전을 해야 할 수 있으니 버섯몬 피해를 최소화해 클리어하는 편이 좋다.
최대한 빠르게, 최대한 적에게 맞지 않으면서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면 모든 스테이지에서 모든 보상을 획득하는 건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