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를 찾는 별의 여정
붕괴 스타레일 1.5 버전 이벤트, '그림자를 찾는 별의 여정' 이 진행 중이다.
열차로 이동해 객실 칸 삼칠이 방으로 이동해 대화하면 삼칠이의 손상된 사진을 대신할 비슷한 사진을 찍어오는 일을 맡게 된다.
손상된 사진 데이터는 그림자의 형태로 보여지는데, 이것을 보고 유추해 대상을 찾아가 사진을 찍으면 해결된다.
대상의 위치를 모르면 어려운 이벤트였을지 모르지만, 위치가 맵에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첫 번째 역 (1일 차)
첫 번째 역의 사진들은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메인 컨트롤 캐빈에서 촬영할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의 정답은 아스타의 반려견 페피.
두 번째 사진의 정답은 페피의 주인인 아스타이다.
페피 촬영 이후 멀리서 바로 촬영하면 안 되고 아스타에게 다가가서 대화를 한 번 해야 한다.
두 번째 사진으로 아스타까지 촬영을 마치면 첫 번째 역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역 (2일 차)
두 번째 역의 사진들은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보관 캐빈에서 촬영할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은 보관 캐빈에 있는 많은 기물 중 위 스샷에 표시된 '배점 피스톨' 이라는 기물이다.
두 번째 사진은 3개의 헤르타 인형이다.
처음에는 1개밖에 없으나 다가가서 헤르타와 대화하면 2개의 인형을 더 불러온다.
세 번째 역 (3일 차)
세 번째 역의 사진들은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서포트 캐빈에서 촬영할 수 있다.
두 번째 사진은 이벤트 지역에 도착했을 때 대상이 없어서 당황할 수 있지만, 대상은 다름 아닌 우주정거장 밖의 배경인 '더 블루' 행성이다.
사진 찍히는 걸 좋아하는 울보 유령은 덤.
네 번째 역 (4일 차)
네 번째 역의 사진들은 벨로보그의 행정구역에서 촬영할 수 있다.
두 번째 사진은 이벤트 지역 범위가 정확히 표시되지 않는데, 찍어야 할 대상은 행정구역을 왔다갔다하는 열차 딩동호이다.
다섯 번째 역 (5일 차)
다섯 번째 역의 사진들은 벨로보그의 볼더 타운에서 촬영할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은 이벤트 지역에서 격투 클럽 옆 막힌 길로 올라가면 철창 뒤에 있는 후크를 발견할 수 있다.
후크에게 다가가면 대화가 이어지고 후크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
두 번째 사진은 볼더 타운에서 자주 봤던 격투 클럽의 간판이다.
조금 떨어진 곳에서 찍었는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간판 아래 있는 삼포까지 대상으로 잡힌다.
여섯 번째 역 (6일 차)
여섯 번째 역의 사진들은 벨로보그의 리벳 타운에서 촬영할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은 위 스샷처럼 버려진 TV가 있는 곳인데, 앞을 가리고 있는 로봇들에게 다가가 로봇들부터 치우고 사진을 찍어야 한다.
두 번째 사진은 벨로보그 임무들을 하다 보면 자주 오게 되는 버려진 보육원 미끄럼틀이다.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찍은 후 저금통이 사진을 가져가니 저금통과 대화해서 가져와야 한다.
일곱 번째 역 (7일 차)
일곱 번째 역의 사진들은 개척자의 은하열차에서 촬영할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은 폼폼이 있는 은하열차 관람 칸의 천장을 촬영한다.
두 번째 사진은 은하열차 객실 칸에 있는 삼칠이를 찾아가 삼칠이를 촬영한다.
모든 촬영을 마치면 기념으로 척자와 삼칠이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이벤트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