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신상 포켓몬빵
2024년 1월 11일경 신상 포켓몬 호빵이 출시되었고, 2024년 1월 18일에는 신상 포켓몬빵이 출시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포켓몬 호빵과 포켓몬빵은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 마켓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1월 11일경 출시된 포켓몬 호빵은 '파이리 핫소스팡팡' 1종이고, 1월 18일 출시된 신상 포켓몬빵은 '뮤의 신비로운 바닐라 케익', '팬텀의 더블초코팡팡', '치코리타의 상큼달콤 사과데니쉬', '웅이 만든 치즈크림빵' 으로 총 4종이다.
뮤의 신비로운 바닐라케익
2024년 1월에 출시된 1종의 포켓몬 호빵(파이리 호빵)과 4종의 포켓몬빵(뮤빵, 팬텀빵, 치코리타빵, 웅이빵)은 기존 포켓몬빵에 맛만 다르게 해 재출시한 리뉴얼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먼저 '뮤의 신비로운 바닐라 케익'은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의 리뉴얼 버전으로 보인다.
기존 포켓몬빵과 비교해 차이점을 살펴보면 '뮤의 신비로운 바닐라케익'은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과 달리 바닐라빈시드가 함유되어 있어 바닐라의 부드러운 맛이 잘 느껴지고 식감 면에서는 고오스보다 좀 더 부드러웠다.
팬텀의 더블초코팡팡
'팬텀의 더블초코팡팡'은 '돌아온 이상해씨의 초코팡팡'의 리뉴얼 버전으로 보인다.
바로 가기 : 돌아온 이상해씨의 초코팡팡 후기 (링크)
'팬텀의 더블초코팡팡'은 코코아 분말이 들어 있어 '돌아온 이상해씨의 초코팡팡'보다 코코아맛이 강하게 느껴졌다.
치코리타의 상큼달콤 사과데니쉬
'치코리타의 상큼달콤 사과데니쉬'는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의 리뉴얼 버전으로 보인다.
바로 가기 :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 후기 (링크)
'치코리타의 상큼달콤 사과데니쉬'는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에 없는 사과쨈이 들어가 있어 사과의 상큼한 맛이 잘 느껴져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웅이 만든 치즈크림빵
'웅이 만든 치즈크림빵'은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의 리뉴얼 버전으로 보인다.
'웅이 만든 치즈크림빵'은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보다 크림이 부드러웠고 가공치즈가 함유되어 있어 약한 치즈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일반 제과점에서 파는 저렴한 크림빵의 크림맛이 느껴져 아쉬움이 있었다.
파이리의 핫소스팡팡
'파이리 핫소스팡팡'은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을 호빵 버전으로 리뉴얼한 것으로 보인다.
바로 가기 :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 후기 (링크)
'파이리 핫소스팡팡'은 햄과 븕은색 소스가 들어 있어 내용물의 비주얼은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과 비슷했지만,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에 없는 다진 고기와 불닭 소스가 들어가서인지 무척 매웠다.
매운맛이 강해 어린이나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이 먹기는 어려울 것 같다.
호빵에 겨울 한정 빅띠부씰이 들어 있다고는 하지만 봉지 1개당 3개의 호빵이 들어 있기 때문에 낱개로 파는 기존 포켓몬 호빵에 비해 가격면에서도 부담이 될 것 같다.
띠부씰
신상 포켓몬빵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기존 포켓몬빵에서 맛만 다르게 해 출시하는 경우가 많고, 기존 포켓몬빵의 틀에 계속 머물러 있는 듯해서 개인적으로 아쉬운 마음이 든다.
포켓몬 띠부씰로는 뉴시즌 포켓몬 스티커인 '리피아, 악비아르, 맘모꾸리, 이어롤'이 나왔고 호빵 왕띠부씰은 '쥬쥬'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