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시로의 선율
개방 조건 : 시리즈 이전 임무 '요구가 너무 많은 작가' 클리어 후, 현실 시간 새벽 5시 경과
바로 가기 : 요구가 너무 많은 작가 (링크)
안개 바다 기행 시리즈, 두 번째 월드 임무 '마우시로의 선율' 은 개방 조건을 만족하면 임무 목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츠루미에서 가져 온 악기 마우시로가 사라진 것에 대해 같은 경험을 했다는 사람들과 대화해 보지만, 사람들은 가져왔다는 사실조차 제대로 기억하지 못한다.
특이한 점은 다들 츠루미에서 그곳 주민을 만났다는 점인데, 츠루미는 이미 수천 년 전에 멸망한 곳이라고 한다.
츠루미로 들어가기
결국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다시 츠루미로 향하는데, 전날 노력이 무색하게 츠루미가 다시 안개로 가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츠루미로 진입하면 'Nihil Sub Caligine Novum' (안개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이는 라틴어 구약성경 전도서 1장 9절에 나오는 'nihil sub sole novum'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에서 태양을 뜻하는 'sole' 을 안개를 뜻하는 'caligine' 으로 바꾼 것이다.
대충, 안개 속 츠루미는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달라지지 않는다는 뜻.
독특한 깃털 사용하기
류와 다시 만난 후 과거의 영혼을 볼 수 있다는 원류 마우시로인 '독특한 깃털' 을 획득하게 된다.
독특한 깃털을 장착하고 류가 말한 올빼미 석상에서 독특한 깃털을 사용하면 카마의 환영을 볼 수 있고, 그가 있던 곳에서 악기 마우시로를 획득하게 된다.
현지인과 대화하기
더 안쪽에 있는 제장으로 가면 현지인들과 대화할 수 있는데, 류처럼 대화가 되지 않고 자신들의 이야기만 한다.
와쿠카우 해안 돌덩이의 수수께끼 풀기
제장과 가까운 와쿠카우 해안으로 내려가 독특한 깃털을 사용하면 환영을 보이지 않는 류와 대화하는 듯한 이페의 환영이 나온다.
문자가 새겨진 돌덩이 기믹을 해결하기 전에 첫 번째 스샷에 보이는 돌덩이 근처 올빼미 석상에서 독특한 깃털을 사용한다.
이때 나오는 뇌령을 끝까지 따라가면 또 다른 올빼미 석상 옆에 정착하며, 이곳에서 독특한 깃털을 사용하면 문자 순서가 나타난다.
문자가 새겨진 돌덩이로 돌아와 아까 봤던 순서대로 돌덩이를 공격하면 수수께끼가 해결된다.
오이나 해변 돌덩이를 복원해 수수께끼 풀기
오이나 해변에서도 문자가 새겨진 돌덩이 근처에 있는 올빼미 석상에서 독특한 깃털을 사용한다.
카마와 사요의 환영이 등장해 돌덩이를 섞는데 이걸 원래대로 복원해야 한다.
돌덩이를 움직여 바닥에 같은 문자가 있는 곳에 두면 해결되는 기믹이다.
외곽에 있는 녹색 표시 돌은 건드리지 말고 빨간색 표시 돌부터 해결한다.
빨간색 1번 돌
빨간색 1번 돌은 위 스샷을 참고해 2번 이동하면 맞는 위치에 보낼 수 있다.
빨간색 2번 돌
빨간색 2번 돌도 위 스샷을 참고해 1번 이동으로 맞는 위치에 보낸다.
외곽 녹색 표시 돌 3개
이후 외곽에 있는 녹색 표시 돌 3개를 '안쪽으로 이동' 을 눌러 최종적으로 위 스샷대로 만든다.
이곳의 수수께끼를 해결하면 사요 환영이 다시 등장해 보이지 않는 류에게 츠루미를 떠나자고 제안하지만 거절 당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우타케 들판 잃어버린 돌덩이 찾기
아우타케 들판은 다른 곳보다 안개가 짙은 곳으로, 무작정 들어가면 안개 밖으로 쫓겨나게 된다.
이곳에 가로등처럼 있는 뇌석에 번개 데미지를 주면 주변이 조금 밝아지면서 안개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된다.
범위가 제한적이니 이동할 때마다 보이는 뇌석들을 계속 작동하며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노래 연습 중인 류를 발견하고 따라가면 뇌석과 올빼미 석상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독특한 깃털을 사용하면,
인도의 선령 3개가 나오는데 이들을 하나씩 따라가면,
잃어버린 돌덩이를 찾을 수 있다.
선령은 빠른 속도로 처음 있던 자리로 돌아가니 돌덩이를 주운 후 처음 위치로 돌아간다.
처음 위치로 돌아와 가져온 돌덩이를 '오픈' 으로 내려놓으면 선령이 커다란 돌로 가서 문자로 변한다.
인도의 선령 3개를 모두 따라가서 돌덩이를 가져오면 문자의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나타난 문자 순서대로 돌덩이들을 공격하면 이곳 수수께끼도 해결된다.
제장으로 돌아가기
수수께끼를 해결하면 류가 뭔가와 대화하는 모습이 나온다.
결국 류를 발견하지 못하고 제장으로 돌아오는데, 전날과 마찬가지로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스미다와 대화하기
그래도 이번에야 말로 악기 마우시로를 찾았으니 이나즈마성으로 돌아가 스미다에게 마우시로를 넘기고 임무를 마무리한다.
아래 후속 임무는 이번 임무가 끝나고 현실 시간으로 새벽 5시가 지나면 진행할 수 있다.
다음 글 : 안개 바다 기행 세 번째 - 안개바다와 나무의 제전 (링크)
이전 글 : 안개 바다 기행 첫 번째 - 요구가 너무 많은 작가 (링크)
안개 바다 기행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