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을 떠도는 선인
리월 침옥 협곡 옛 차나무 언덕 왼쪽 강변에서 뗏목 위에 있는 한 소녀를 발견할 수 있다.
이 소녀에게 이번 월드 임무 '마을을 떠도는 선인' 을 받을 수 있는데, 특이한 점은 낮이 아닌 밤 시간에 가야 이 소녀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을 '향군' 이라고 소개한 소녀는 약초꾼인 할아버지가 실종된 지 3일이 지났다고 한다.
행자는 할아버지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로 하고 향군은 교영 마을로 돌아가기로 한다.
향군이 가리킨 방향을 따라 단서 찾기
이후 향군이 가리킨 방향으로 할아버지를 찾기 시작하는데, 근처가 아니라 꽤 먼 곳에 있으니 워프 포인트를 이용한다.
약접 협곡의 높은 언덕의 한 야영지에서 할아버지가 쓴 것으로 보이는 '누군가의 수첩' 을 발견할 수 있다.
현련산에 대한 언급으로 보아 현련산으로 가고 있는 중인 듯 보인다.
샛길 찾기
수첩에서 언급된 현련산으로 가는 샛길을 찾으로 약접 협곡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간다.
임무 지점에는 부서지는 바위와 폭탄통이 있으니 폭탄통을 사용해 동굴 안으로 들어간다.
동굴 조사하기
동굴 안에서 다음 수첩을 발견할 수 있다.
마물에게 큰 부상을 입은 듯한 할아버지는 어떻게든 현련산으로 가서 선인의 물을 구하려는 것 같아 보인다.
현련산 근처로 가기
다음 목적지인 현련산으로 가서 위 표시된 부분으로 가면 선력으로 막힌 동굴을 발견할 수 있다.
선력을 해제하는 방법은 동굴 앞에 있는 압력 장치 위에 올라가는 것이다.
압력 장치는 2개가 있는데, 선상이 이미 1개를 누르고 있으니 1개만 해결하면 된다.
만약 선상이 없다면 바위 행자 등으로 바위를 소환해 압력 장치 1개를 대신 눌러야 한다.
선력을 제거하고 선인의 물이 있는 동굴로 들어왔지만 할아버지의 흔적은 발견하지 못하고 선인의 물만 구해서 돌아간다.
교영 마을로 돌아가기
마을로 돌아간 향군을 만나기 위해 교영 마을로 돌아가서 나 씨 아저씨와 대화한다.
그러나 나 씨 아저씨는 향군이라는 소녀가 누군지 모르며, 약초꾼 할아버지에 대해서는 약초꾼이 있긴 했지만 3년 전이 이미 죽은 사람이라고 한다.
죽은 약초꾼은 현련산에서 발견됐는데 물 한 병을 들고 있었다고...
약초꾼의 집으로 가기
이후, 마을의 가장 위쪽에 있는 약초꾼이 살았던 집으로 이동한다.
약초꾼의 집으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 위 스샷처럼 집 옆을 돌아 집 뒤뜰로 가야 한다.
약초꾼은 자신이 채집한 '선인초' 에 선인의 물을 주곤 했는데, 이를 따라 행자가 가져 온 선인의 물을 선인초 씨앗이 있던 곳에 뿌려 준다.
결국 향군은 선인초가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향군이 3일 동안 할아버지가 오지 않았다고 한 것도 사실 3일이 아니라 3년이었던 것이다.
행자가 약초꾼이 했던 일을 대신해 주면서 임무가 마무리되며, '향군의 꿈'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