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임무
이나즈마 월드 임무 시리즈인 '종말번대의 임무' 와 조금 관련 있다.
'종말번대의 임무' 시리즈를 먼저 할 경우, 이번 임무에서 선택지와 추가 대사가 등장하지만, 궁금하지 않다면 굳이 먼저 할 필요는 없다.
바로 가기 : 이나즈마 월드 임무 시리즈 - 종말번대의 임무 (링크)
타향에서 길을 잃은 자
리월 층암거연 지하 광갱 형광 협로 워프 포인트에 도착했을 때 치친 술사 하나가 덤벼든다.
먼저 공격했으면서 왜 공격하냐고 묻는 적반하장 치친 술사는 자신을 '카타리나 스네즈브나' 라고 소개한다.
대화 중 공격해 오는 버섯몬을 처치하자 카타리나는 자신의 은신처로 가서 대화하자고 말한다.
근처에 있는 카타리나의 야영지로 가서 카타리나와 대화한다.
왜 우인단이 이곳에 있는지 제대로 말해주지 않지만 자신들이 이곳에 온 건 오래 전으로, 지상의 소식은 보급 때만 들었다는 카타리나.
그러나 그 보급마저 끊겨 고립된 듯 보이는 카타리나는 뭔가 말하려다가 쉬어야겠다며 행자를 돌려보내고, 임무는 마무리된다.
타향에서 길을 잃은 자, 행방 (2일 차)
현실 시간으로 다음 날(새벽 5시 이후), 형광 협로에 있는 카타리나를 다시 찾아가면 후속 임무 '타향에서 길을 잃은 자, 행방' 을 진행할 수 있다.
카타리나는 팀원이자 동생인 니콜라이(=콜리야)의 행방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철수하던 중 니콜라이를 놓쳤고 니콜라이를 찾으러 나온 카타리나까지 길을 잃게 됐다는 듯.
니콜라이가 남긴 단서 찾기
니콜라이의 흔적은 위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탐사대 야영지와 가깝지만 오른쪽 끝에 있는 워프 포인트에서 가야 한다.
이곳에 있는 '니콜라이 하사의 찢어진 일지' 를 보면 니콜라이가 단순히 소대에서 떨어진 게 아니라 어떤 '녀석들' 을 유인하기 위해 스스로 미끼가 된 것으로 보인다.
니콜라이의 일지에 언급된 곳으로 가기
니콜라이의 일지에 언급된 곳은 오른쪽 끝에 있는 곳으로, 철창 앞 유적 가디언을 처치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곳에 있는 '피에 물든 사관의 휘장' 과 '니콜라이 하사의 노트' 의 내용으로 보아 여기서 언급된 '검은 기사' 에 의해 최후를 맞이한 듯.
...싶은데, 앞에 있는 벽에서 페이몬이 '이곳을 통해 도망친 게 아닐까' 라고 하는 걸 보면 살았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다.
찾은 단서를 카타리나에게 알려주기
형광 협로로 돌아가 카타리나에게 지금까지 모았던 단서를 전한다.
동생 니콜라이 소식에 당황하면서도 도망치지 않고 명예롭게 죽었기를 바란다는 카타리나.
니콜라이가 도망쳤으면 자신이 찾아가서 처리한다고 하는데... 그냥 보고 싶은 게 아닐까.
전날과 같이 좀 쉬어야겠다며 대화를 마치면 카타리나 임무는 모두 마무리된다.
이나즈마 류다치카와의 인연
임무 완료 후 카타리나와 대화하면 '류다치카' 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카타리나와 친자매처럼 지냈다는 우인단 류다치카는 이나즈마 월드 임무 '종말번대의 임무' 에서 주연으로 등장한다.
바로 가기 : 이나즈마 월드 임무 시리즈 - 종말번대의 임무 (링크)
우연히 류다치카 임무를 먼저 진행한 상태였는데, 이 경우 행자가 류다치카의 근황을 카타리나에게 조금 전해준다.
카타리나는 류다치카가 여왕의 임무를 잘 수행하고 있길 바란다면서 만약 그렇지 않다면 자신 생각은 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한다.
사라진 카타리나 (3일 차)
다시 현실 시간으로 하루가 지난 3일 차, 카타리나의 야영지에 카타리나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표시된 위치로 가 보면 검은 기사 옆 반짝이는 곳에서 '니콜라이 하사의 편지' 를 발견할 수 있다.
'니콜라이 하사의 편지' 는 니콜라이가 보낸 마지막 편지라며 카타리나가 영원히 남겨둘 거라고 했던 그 편지다.
위급 상황에서도 절대 도망치지 말아야 한다는 카타리나의 성격, 떨어져 있는 소중한 편지, 그리고 그 옆에 있는 검은 기사... 결말은 아무래도...
※ 카타리나가 속한 층암거연에 파견된 우인단 9중대의 이야기는 월드 임무 '층암거연에서 사라진 중대' 에 등장한다.
바로 가기 : 월드 임무 - 층암거연에서 사라진 중대 (링크)
리월 층암거연 임무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