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의 아홉 기둥
월드 임무 '정세의 아홉 기둥' 은 리월의 취결 언덕에서 시작할 수 있다.
취결 언덕 중앙에 비석 하나가 있는데, 이 비석을 읽으면 임무가 시작된다.
비석에는 '세상의 전쟁은 인간의 9가지 마음에서 비롯되었고, 세상을 다스리는 9개의 기둥을 세워 전란을 진압했으니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 고 쓰여있다.
정세의 아홉 기둥 열기
위 스샷에 보이는 기둥이 비석에서 언급한 9개의 기둥으로, 모두 취결 언덕에 있다.
카다란 기둥이기 때문에 굳이 맵을 보지 않아도 찾을 수 있지만, 맵을 자세히 보면 9개의 기둥이 어디에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다.
추서의 돌
이 9개의 기둥 모두 타고 올라가면 중간쯤에 '추서의 돌' 넣기가 뜨는 홈을 발견할 수 있다.
추서의 돌을 넣을 때마다 넣은 기둥 아래 '정교한 보물상자' 가 나타나며, 취결 언덕 중앙에 있는 커다란 닫힌 문이 조금씩 열린다.
9개의 기둥에 추서의 돌을 다 넣으면 문이 완전히 열리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문제는 그 추서의 돌 9개가 어디에 있냐는 것.
추서의 돌을 모두 얻으려면 리월에 있는 '바위 신의 눈동자' 를 전부 모아서 일곱신상에 공양해야 한다.
'바위 신의 눈동자' 는 리월 일곱신상에 공양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수집템으로, 리월 전체에 퍼져 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호요버스 공식맵인 티바트 월드맵을 참고한다.
바로 가기 : 리월 바위 신의 눈동자 위치 (링크)
취결 언덕 유적 탐색하기
유적 가디언을 포함해 몇몇 적들과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돌변석' 이라는 게 등장한다.
돌변석이 있으면 적이 버프를 받기 때문에 돌변석을 먼저 제거하면 조금 편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보상 방에는 '진귀한 보물상자', '화려한 보물상자', 제단 위에 5성 유물인 왕실 유물이 있다.
특히 화려한 보물상자에서 '어둠의 반지' 가 나오는데, 이것을 파는 것까지가 이번 임무다.
어둠의 반지를 비싼 값에 팔기
어둠의 반지는 임랑의 희고재와 박래의 만물 점포에서 팔 수 있다. (낮 시간인 경우 임랑이 다른 곳에 있음)
취결 언덕 유적에 대해 잘 아는 듯한 임랑은 20만 모라를 제시하고, 잘 모르는 듯한 박래는 18만 모라에 +@ 를 준다고 한다. (모르는 척 연기일지도)
참고로 박래가 서비스로 준다는 물건은 '선도장' 이라는 전설 음식 5개이며,
위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임랑이든 박래든 팔고 싶은 쪽에 팔면 임무가 마무리되며, '끝나지 않은 전란' 을 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