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x 부어치킨
2024년 4월, 붕괴 스타레일과 부어치킨의 콜라보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은 2024년 4월 17일 ~ 5월 15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부어 치킨에서 특별 메뉴를 주문하면 메뉴별로 정해진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특별 메뉴 종류
콜라보 특별 메뉴는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와 '동천환화, 가지의 꿈' 2종류로,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 그릴 후라이드 치킨 반마리 + 케이준 감자 튀김
- 가격 : 17,900원
- 열차 티켓 1장 (단항, 삼칠이 2종 중 랜덤) : 폼폼 미식 프로필, 차장의 특식 인게임 폰 테마, 폼폼 특제 후라이드 (+레시피)
- 랜덤 아크릴 키링 1개 : 주차별 키링 + 특별 키링 중 랜덤 증정
- 1~2주차 아크릴 키링 : 카프카, 블레이드, 연경, 백로, 경원, 히메코, 클라라, 은랑, 게파드, 제레, 웰트, 브로냐
- 3~4주차 아크릴 키링 : 부현, 단항 음월, 토파즈, 경류, 레이시오, 곽향, 아젠티, 나찰, 블랙 스완, 스파클
- 특별 키링 : 개척자 2종류
동천환화, 가지의 꿈
- 간장 치킨 한 마리(순살) + 가지 튀김
- 가격 : 25,000원
- 열차 티켓 1장 (단항, 삼칠이 2종 중 랜덤) : 폼폼 미식 프로필, 차장의 특식 인게임 폰 테마, 폼폼 특제 후라이드 (+레시피)
- 아크릴 스탠드 1개 (단항, 삼칠이 모두 포함)
동천환화 가지의 꿈 후기
2개의 특별 메뉴 중 아크릴 스탠드 쪽이 더 마음에 들어 '동천환화, 가지의 꿈' 을 주문했다.
일단 도착했을 때 감상은 포장된 비닐까지 스타레일이 적혀 있어 신선함이 조금 느껴졌다.
구성품은 안내된 대로 치킨 + 콜라 + 무 + 열차 티켓 + 아크릴 스탠드가 들어 있었다.
치킨 박스는 당연히 콜라보 박스를 사용하는데, 박스를 따로 모으진 않지만 막상 버릴 때면 항상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아크릴 스탠드와 열차 티켓
아크릴 스탠드는 원신 x 피자 알볼로 이벤트 때와 같이 배경과 단항, 삼칠이가 세트로 있는 형태였다.
바로 가기 : 원신 x 피자 알볼로 후기 (링크)
열차 티켓의 경우, 단항과 삼칠이 중 삼칠이 쪽을 받았으며, 티켓 아래에 리딤 코드를 긁는 부분이 있다.
동천환화 가지의 꿈 치킨
아크릴 스탠드만 보고 메뉴를 선택하긴 했지만... 가지 간장 치킨이라니...
가지를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과연 이걸 다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콜라보 메뉴라는 점까지 고려하면 맛을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다.
다른 후기에서 가지 튀김은 물렁하고 치킨도 별로라는 혹평을 봤었는데, 필자가 주문한 건 가지 튀김이 안쪽까지 바삭하고 간장 치킨도 꽤 맛있었다.
특히 가지 튀김은 식구 중 가지를 제일 안 좋아하는 사람이 가지만 다 골라 먹을 정도.
프랜차이즈도 점바점이라고 하더니 콜라보가 아니더라도 이번에 주문했던 곳 한정 가격이 착해진다는 가정 하에 재구매 의사가 있을 정도의 맛이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