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꿈의 비밀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이벤트 '시계 소년, 좋은꿈의 과거' 중 '영화 편집' 다섯 번째, '좋은꿈의 비밀' 에 대한 공략이다.
영화 편집 이벤트 모든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글 : 영화 편집 이벤트 전체 보기 (링크)
챕터1 좋은꿈 건설
챕터1 '좋은꿈 건설' 은 내부 시사회 합격의 기준점이 관객 감정 총합이므로 감정 전체의 합계를 고려하며 선택한다.
감정 점수 하락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감정 점수 하락 계산을 잘해야 한다.
총 5개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객 감정 총합을 95점 이상으로 만들어야 한다.
- 챕터1 제1막 : 4, 2
- 챕터1 제2막 : 2, 2, 4
- 챕터1 제3막 : 3, 1, 2
- 챕터1 제4막 : 2, 2, 1, 6
흥미로운 플롯 갬블
챕터1 제5막은 흥미로운 플롯 : 갬블이다.
이번 영화 편집은 처음부터 끝까지 감정 점수가 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갬블에서 감정 점수를 보충해 준다.
그러나 갬블인 만큼 랜덤으로 감정 점수가 추가되기 때문에 감정 점수가 본 공략과 차이날 수 있다. (필자는 이때 1등상으로 감정 점수 8점 추가)
챕터2 잠들지 않는 밤
총 5개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객 감정 총합을 150점 이상으로 만들어야 한다.
- 챕터2 제1막 : 2, 3
- 챕터2 제2막 : 5, 1, 3
- 챕터2 제3막 : 1, 4, 2
- 챕터2 제4막 : 2, 3, 4, 4
흥미로운 플롯 갬블 2
챕터2 제5막도 감정 점수 갬블이며, 필자의 경우 1등상으로 8점을 추가했다.
깨어날 때 즈음 (클래식 엔딩)
총 5개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객 감정 총합을 250점 이상으로 만들어야 한다.
- 클래식 엔딩 제1막 : 1, 4, 2
- 클래식 엔딩 제2막 : 4, 2, 3
- 클래식 엔딩 제3막 : 4, 5, 3, 3
- 클래식 엔딩 제4막 : 3, 3, 4, 5
갬블에서 얻은 감정 점수가 다르다면 위 숫자 배열로 클리어가 안 될 수 있다.
여기서 총합이 250에서 많이 차이나지 않고 조금 부족하다면 '계속 편집' 으로 진행한다.
흥미로운 플롯 갬블 3
클래식 엔딩 제5막에 갬블이 있으므로 조금 부족한 점수는 갬블로 채울 수 있다.
나무 아래 고요히 (스페셜 엔딩)
총 6개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객 감정 총합을 250점 이상으로 만들어야 한다.
- 스페셜 엔딩 제1막 : 4, 5
- 스페셜 엔딩 제2막 : 5, 6
- 스페셜 엔딩 제3막 : 4, 1, 5
- 스페셜 엔딩 제4막 : 4, 6
- 스페셜 엔딩 제5막 : 2, 5, 6
갬블에서 얻은 감정 점수가 다르다면 위 숫자 배열로 클리어가 안 될 수 있다.
여기서 총합이 250에서 많이 차이나지 않고 조금 부족하다면 '계속 편집' 으로 진행한다.
흥미로운 플롯 갬블 4
클래식 엔딩 제6막에 갬블이 있으므로 조금 부족한 점수는 갬블로 채울 수 있다.
이전 글 : 영화 편집 네 번째, 미스터리꿈 대모험 (링크)
영화 편집 이벤트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