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인은 벨을 두 번 울린다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개척 임무 '우인은 벨을 두 번 울린다' 가 업데이트됐다.
페나코니에서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해당 글은 전투가 아닌 임무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주요 기믹, 퍼즐을 해결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2.1 버전에 있었던 어벤츄린과의 일전에서 아케론의 일격으로 인해 진짜 페나코니인 '꿈이 흐르는 암초' 에 진입하게 된다.
씨비스킷
페나코니의 스텔라론이 극장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삼칠이의 의견에 따라 오디션을 이용해 극장에 접근하기로 한다.
꿈 연기 배틀, 연기파 도전
오디션 특급 열차에서 어떤 쪽 오디션에 도전할지 정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액션파', '연기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필자의 경우 연기파를 선택했다.
※ 관련 글 : '액션파 도전' 을 선택할 경우 (링크)
주어진 상황을 듣고 어떤 연기를 할지 선택하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일부러 이상한 선택지를 골랐음에도 문제 없이 지나갈 수 있었다.
엄격한 심사위원
진행 중 엄격한 심사위원이 태클을 걸어오지만 시계 트릭으로 기분을 '기쁨' 으로 바꾸면 통과할 수 있다.
건파이어 타임, 타임의 시련
건파이어 타임에서 '건파이어 타임', '타임의 시련' 중 필자의 경우 타임의 시련을 선택해 진행했다.
※ 관련 글 : '건파이어의 시련' 을 선택할 경우 (링크)
거대 미스터리 시계 심장의 잃어버린 부속품 찾기
첫 번째 부속품
중앙에 있는 거대 미스터리 시계의 말을 듣고 부속품 3개를 찾아야 하며, 첫 번째 부속품은 가까운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두 번째 부속품
첫 번째 부속품이 있던 곳 바로 옆 '꿈의 눈' 을 가동해 위 스샷 순서대로 움직인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빨간 공룡 형태의 적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를 처치하고 꼬리에 있는 종이새를 당기면 두 번째 부속품을 획득한다.
세 번째 부속품
왔던 길을 돌아와서 이번에는 멀리 구석에 있는 꿈의 새를 가동한 후 위 스샷 순서로 발판을 이동하며 건너간다.
마지막 세 번째 부품 획득 후 근처 퍼즐을 맞춰 익숙한 곳으로 돌아온 다음,
위 스샷에 표시된 꿈의 새를 가동해 거대 미스터리 시계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 부속품 3개를 넘긴다.
거대 미스터리 시계 꿈세계 시계
노란색 퍼즐과 거울을 위아래로 움직이고 파란색과 갈색 퍼즐을 돌리며 위 스샷 순서대로 톱니바퀴를 하나씩 모은다.
슈퍼스타 결정전 2번 아레나
슈퍼스타 결정전 '1번 아레나', '2번 아레나' 중 필자의 경우 2번 아레나를 선택했다.
※ 관련 글 : '1번 아레나' 를 선택할 경우 (링크)
이곳에서 오디션 내내 언급되던 빨간 머리 '아젠티' 를 만나는데, 아젠티에게 솔직하게 털어 놓으면 순순히 길을 비켜주면서 '진솔함은 영원한 필살기다' 업적을 달성한다.
꿈을 좇는 여행객의 운명 결정하기
오디션에서 우승하고 선데이를 만나 특정 상황들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 나온다.
과거 선데이가 선택했던 것과 다른 선택도 해봤지만 특별히 문제가 되는 점은 없었다.
이후 이곳에 오기 전에 시계공의 꿈방울 일로 미샤를 만났던 일을 지나,
화합의 에이언즈 시페의 모습이 잠깐 나타나면서 화합 척자가 각성한다.
분량상 아래 링크에 이어서...
다음 글 : 개척 임무 - 우인은 벨을 두 번 울린다 2편 (링크)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