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맹이의 사교 활동 모니터링 첫 번째
젠레스 존 제로 1.0 버전 이벤트 '꼬맹이의 사교 활동 모니터링' 이 시작됐다.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메인 스토리를 2장 중간장까지 클리어해서 '루미나 광장' 을 개방해야 하는데, 이벤트 기간이 약 20일인 만큼 시간적인 여유는 충분하다.
이벤트 자체는 5일 차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하루에 하나씩 다음 내용이 오픈된다. (새벽 5시 기준)
뜻밖의 의뢰 - 차고에서 만나
이벤트는 비디오 가게에 있는 방부 '이아스' 와 대화하면 시작할 수 있다.
최근 차고에서 이상한 움직임이 느껴진다는 이아스와 공동에서 카메라를 가져다 달라는 로프넷 의뢰가 있다는 벨.
로프넷 의뢰인은 공동에서 카메라를 가져오면 주인공의 집 차고에서 만나자고 했다는데...
공동 전투 의뢰이므로 HDD를 사용해야 하는데, HDD에 들어가 보면 오른쪽 아래 이벤트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다.
공동에서 전투를 진행하며 3개의 '수상한 좌표' 를 수색해 보는데, 의뢰인의 카메라가 발견되는 것은 마지막 위치이다.
의뢰를 마쳤더니 의뢰비를 나중에 주겠다는 의뢰인.
알고 보니 의뢰인(?)은 니콜의 방부 에밀리온이었고, 에밀리온은 친구와 황금 방부를 찾아 의뢰비로 데니를 나눠준다고 하는데...
흑기러기길 건설부지 높은 곳에서 친구 찾기
그러면서 방부 친구가 있는 곳이 그려져 있는 낙서를 건네준다.
워프키(M키)를 누르거나 차고에 있는 차로 가서 이벤트를 나타내는 연두색 아이콘을 따라 '흑기러기길 건설부지'의 '기계 점검 구역'으로 간다.
이곳에서 위 두 번째 스샷에 보이는 리프트를 타고 건설 현장 위로 올라가면 에밀리온이 찾던 친구 럭키부를 발견할 수 있다.
럭키부를 찾아 주인공의 집 차고로 가서 보고하면 갑자기 방부 모임에 가입하게 되고, 황금 방부를 잡기 위한 매복 훈련과 기념 사진 찍기가 시작된다.
매복 훈련 1일 차
6단지 장난감 가게 옆 방부 조각상 근처로 가서 매복 훈련과 기념 사진 찍기를 진행한다.
매복 훈련은 카메라 앵글을 움직이면서 이곳에 있는 모두 몇 마리인지 맞히는 것.
이곳에 있는 방부는 조각상 뒤에 숨어 있는 방부나 건물 위에 있는 방부까지 총 8마리다.
기념 사진 찍기 1일 차
기념 사진은 왼쪽 위에 있는 조건에 맞게 앵글을 움직여서 사진을 찍는 것이며, 정답 앵글은 위 스샷과 같다.
이벤트 보상
공동에서 카메라 찾기, 친구 찾아주기, 매복 훈련과 사진 찍기까지 끝내면 첫 번째 이벤트는 모두 완료된다.
이벤트 목록에서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오른쪽에 있는 '보기' 를 누르면,
A급 방부 '럭키부' 도 받을 수 있다.
이후 남은 4일 동안 받게 되는 '럭키부 코어' 는 럭키부의 별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같은 방부가 여러 개 있을 때 하나의 방부로 합쳐 강화하는 것 = 돌파)
럭키부의 스킬과 능력은 위 스샷과 같다. (2돌 기준)
다음 글 : 꼬맹이의 사교 활동 모니터링, 두 번째 (링크)
꼬맹이의 사교 활동 모니터링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