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사업X괴이X도의 1편
스토리는 흥신소 '교활한 토끼굴' 의 멤버 니콜, 엔비, 빌리가 레드팽 갱단의 금고를 훔쳐 달아나는 부분부터 시작한다.
금고는 원래 한 연구소 있던 것을 레드팽 갱단이 훔친 것인데, 교활한 토끼굴은 연구소의 의뢰로 금고를 되찾으러 왔다가 레드팽 갱단에게 걸려 쫓기게 되고,
도주 과정 중 사고로 엔비와 빌리가 '공동' 이라는 곳에 떨어지게 된다.
'공동' 은 블랙홀처럼 보이는 공간으로, 내부가 수시로 바뀌는 미로라서 출구를 탐지하는 '캐럿' 라는 것이 없으면 거의 나올 수 없고,
'에테르' 라는 물질로 가득 찬 곳이라 내성이 없는 사람은 '에테리얼' 이라는 괴물로 변하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내성이 있어도 너무 오랜 시간 있으면 위험)
공동에 떨어진 엔비와 빌리는 내성이 있었지만 내성이 없던 갱단 두목은 에테리얼로 변하게 되고 곧 전투가 벌어진다.
한편 공동에 떨어지지 않은 교활한 토끼굴의 보스 니콜은 로프꾼인 주인공 남매를 찾아와 공동에 떨어진 엔비와 빌리를 구해 달라고 부탁한다.
로프꾼은 공동을 탈출하도록 도와주는 민간 안내자로, 주인공 남매는 로프꾼 중에서도 유명한 닉네임 '파에톤' 이었다.
로프꾼은 이 세계에서 불법인 직업이라 남매는 평소 정체를 숨기고 지내지만 니콜과는 로프꾼으로서 알고 지내는 듯하다.
탐색 의뢰
니콜의 의뢰를 받고 방부(Bangboo)와 동기화해서 공동으로 들어간 주인공은 엔비와 빌리를 찾아낸 후 공동 탈출을 위한 길 안내를 시작한다.
위 스샷이 앞으로 탐색을 할 때마다 보게 되는 장면이며, 기본적으로 깃발을 목표로 이동하면 된다.
다만 맵 여기저기에 숨겨진 것들이 있을 수 있고 수집해야 할 것들도 있으니 바로 깃발로 가기보다 모든 곳을 한 번씩 가 보고 깃발로 가는 편이 좋다.
특히 왼쪽 위에 있는 추가 탐색 목표에 '관측 데이터' 라는 것이 있는데, 맵을 이동하며 맵에 있는 관측 데이터를 모두 수집하는 편이 좋다.
반드시 수집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막상 클리어했을 때 수집하지 못한 것이 있다면 후회할지도...
코인을 사용해야 길이 열리는 곳은 아낌 없이 코인을 사용하고 넘어가도 문제없다.
로프넷(인터넷) 의뢰 받기
공동 탈출 후 금고와 관련된 USB를 분석하는 동안 여러 튜토리얼을 진행한다.
먼저 파에톤이라는 본계정 외에 새로운 부계정을 만드는데 사실상 이게 캐릭터명이다.
로프넷에 있는 여러 글 중 파란색 느낌표로 의뢰가 떠 있는 글은 직접 받아서 진행할 수 있는 일반 의뢰다.
복권 긁기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1번 복권을 사서 긁어 볼 수 있으며, 당첨으로 캐릭터 뽑기에 필요한 폴리크롬이 나오기도 한다. (새벽 5시 초기화)
거리 의뢰 받기
일반 임무는 거리에서도 받을 수 있다.
메인 스토리에 있는 튜토리얼이라 빨간 느낌표로 나오지만 나중에는 거리에서 파란 느낌표의 일반 임무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는 쵸퍼 대장에게 전투 의뢰, 수지에게 탐색 의뢰를 받게 된다.
의뢰 진행
비디오 가게에 있는 컴퓨터(HDD)에서 그동안 받은 의뢰를 수행한다.
받은 의뢰는 컴퓨터에 들어가면 빨강이나 파랑으로 의뢰 표시가 뜨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쵸퍼 대장 의뢰, 물류 사고
전투 의뢰는 말 그대로 전투만 진행하면 되는 의뢰이며, 이 임무에서는 마지막 장소에 있는 길드 조사원을 찾으면 완료된다.
수지 의뢰, 궁극의 울트라 시크릿 버전
TV맵을 탐사하는 탐사 임무에서는 퍼즐을 해결해야 하는 것들이 자주 등장한다.
이 탐사에서는 파란 버튼이 있는 곳으로 위 스샷에 보이는 상자를 이동하는 것이다.
상자를 파란 버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올리면 아래쪽 갈 수 없던 곳의 길이 열리고 그곳에서 의뢰 목표물을 발견할 수 있다.
전투 의뢰와 탐색 의뢰를 끝내고 다시 거리로 나가 쵸퍼 대장과 수지에게 보고하면 의뢰가 마무리된다.
분량상 아래 링크에 이어서...
다음 글 : 프롤로그 - 사업X괴이X도의 공략 2편 (링크)
젠레스 존 제로 스토리 공략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