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백 황금연휴
젠레스 존 제로 1.1 버전 이벤트 '하동백 황금연휴' 가 진행 중이다.
'하동백 황금연휴' 이벤트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니콜을 통해 알게 된 공동 안 보물 창고(?)에서 휴가비를 모은다는 내용이다.
금을 털어 준비
이벤트 1일 차는 비디오 가게에 있는 TV를 시청을 하면서 시작된다.
이야기를 조금 진행하면 비디오 가게에 니콜이 등장해 C41 공동에서 물자가 가득 찬 대형 창고를 발견했다는 정보를 알려 준다.
1일 차 센터 구역
대화 후 비디오 가게 HDD로 가서 해당 이벤트에 들어가면 1일 차 센터 구역이 활성화되어 있다.
복잡해 보여도 이벤트의 최종 목표는 매우 간단하다.
위 스샷에 빨간 원으로 표시된 곳을 '데이터 칩' 이라고 하는데 이곳으로 가면,
위 스샷에 표시된 4개의 창고 중 오른쪽 위 1번 창고가 20%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벤트 기간 내내 데이터 칩을 획득하면서 창고 4개를 모두 100%로 만드는 것이 이벤트의 최종 목표다.
시작부터 얼마 가지 않아 티비맵 오른쪽 길이 막혀 있는데 이곳에서 적을 처치한 뒤,
공동을 나가서 비디오 가게 앞에 있는 니콜을 만나 '증폭기' 를 받아야 한다.
증폭기
니콜에게 증폭기를 받고 다시 HDD로 이벤트 공동에 들어와 위 첫 번째 스샷 위치에서 증폭키(R키)를 길게 누르면 주변을 폭파(?)할 수 있다.
앞으로도 여러 번 써야 하는 증폭기지만 1일 차에서는 이때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
첫 번째 미니 게임
1, 2일 차 미니 게임인 리듬 게임(?)을 하는 곳이다.
나오는 음악의 리듬에 따라 움직여야 해서 소리를 켜고 하는 편이 좋다.
음악이 '둥둥 탁! 둥둥 탁!' 하는 식이라면 '탁!' 하는 타이밍에 맞춰 어디든 한 칸 이동한다.
빨간 칸은 피하면서 이동해야 하는데 빨간 칸이 없더라도 멈추지 말고 음악이 끝날 때까지 계속 움직여야 콤보가 오른다.
성공을 위한 콤보 수는 낮은 편이지만 이벤트 보상에서 요구하는 콤보는 70콤보 이상이므로 70콤보 이상을 목표로 잡아야 한다.
미니 게임에 성공하면 근처 밸브가 열리면서 밸브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위 첫 번째 스샷 빨간 원으로 표시된 곳으로 가면 미니 게임이 추가된다.
내층, 심층, 코어 방화벽까지 3번을 더 추가하고 진행해야 하는데 1일 차에는 내층, 심층만 추가할 수 있다.
첫 번째 미니 게임을 하는 이유는 이곳의 밸브들을 열기 위함이지만 1일 차에는 내층, 심층만 할 수 있으니 2개만 개방 가능하다.
1일 차 마지막 방
녹색 위치에서 증폭기를 사용해 주변을 폭파해야 하지만 증폭기가 없어서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
왼쪽 빨간 원의 데이터 칩을 획득해 1번 창고 구역의 %를 올리고, 오른쪽 파란 원의 돋보기로 가서,
빨간 칸 위치를 기억해 그곳들을 피하면서 끝에 있는 보라 상자를 획득한다.
1번 창고를 60%까지 올리고 맵을 돌아다니며 빠진 상자가 없는지 확인 후 메뉴 키(ESC 키) 등으로 공동을 빠져 나오면 1일 차가 마무리된다.
다음 글 : 하동백 황금연휴 2일 차 (링크)
하동백 황금연휴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