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안내
이전 글인 '챕터2 공동의 중심에서 외치다 공략 1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속한 기계 추격
로프넷 레벨 26을 달성하면 벨로보그 중공업에서 벨(또는 와이즈)에게 연락이 오면서 제2장 후반부 스토리가 이어진다.
천공기 쫓기
마지막 기계인 천공기 '프라이데이' 를 발견하긴 했지만 천공기가 계속 도망가는 바람에 계속 뒤를 쫓게 된다.
천공기를 쫓는 과정에서 3개의 관측 데이터를 모두 발견할 수 있는데 세 번째 관측 데이터의 경우,
위 스샷처럼 왼쪽 보이지 않는 길을 따라 올라가야 획득할 수 있다.
결국 천공기 '프라이데이' 와 전투를 치르고 기계를 회수하는 데 성공하는 일행.
그레이스의 조사 결과, 기계 3대가 실종됐던 이유는 오래 전 벨로보그 중공업의 의뢰만 만들었지만 공동 재해로 행방불명된 기계 '프로토타입' 으로부터 어떤 신호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근원 추적
다음 날, 벨로보그 중공업을 방문해 콜레다와 대화하면 '프로토타입' 추적이 시작된다.
중장비 3대 설치하기
왼쪽 길로 가서 첫 번째 관측 데이터를 획득한 후,
위로 올라가면 보링 머신을 직접 조종할 수 있는 곳에 도착할 수 있다.
보링 머신은 벽과 폭탄 중 벽만 부술 수 있으며, 부술 수 있는 벽들을 최대한 부순 뒤 두 번째 스샷 위치에 주차한다.
다음 티비맵 오른쪽 길로 가서 두 번째 관측 데이터를 획득한 후,
너클크레인을 직접 조종해 제거할 수 있는 폭탄들을 모두 제거한 뒤 두 번째 스샷 위치에 주차한다.
프로토타입 끄기
이후 그레이스를 구조하고 다음 티비맵으로 넘어가면 세 번째 관측 데이터 발견과 함께 '프로토타입' 과 마주하게 된다.
'프로토타입' 이 있던 기념비에서 이상한 생명체가 나타나 다른 기계들을 흡수하는 등 문제가 발생하지만 콜레다가 '프로토타입' 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건이 일단락된다.
사건 후, 비디오 가게를 방문한 콜레다가 '프로토타입' 에서 발견한 (콜레다의 아버지 호루스의 단서가 있을지 모르는) 외장 메모리 조사를 파에톤에게 의뢰하면서 제2장이 마무리된다.
이전 글 : 챕터2 - 공동의 중심에서 외치다 공략 1편 (링크)
젠레스 존 제로 스토리 공략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