뭇 산의 그림자
원신 5.0 버전에서 추가된 불의 나라 나타의 유황 결정 지맥에 있는 시리즈 월드 임무이다.
※ 관련 글 : 나타 가는 방법 (링크)
결정 아래에서
이곳에서 만난 이야기꾼 '티투' 와 대화하면 이번 임무가 시작되며 편의를 위해 임무창(J키)에서 '위치 추적' 을 눌러 둔다.
각문 복구하기
그림자 바늘이 있다는 곳으로 와서 허공에 떠 있는 빛새김 각문 만지면 각문 복구하기가 뜬다.
각문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근처의 산룡 인장의 상호작용(T키)을 통해 산룡으로 변신한 후 빨간 원 위치에서 시작한다.
고체 열소 기둥 복구하기
빛새김 돌기둥이라는 작은 수정 기둥들을 부숴야 하며, 부수는 방법은 전투 스킬(E키)로 땅속에 들어간 다음 수정 근처에서 일반 공격(클릭)을 누르는 것이다.
근처 수정들을 계속 부수면서 균열에 들어가기도 하고 벽을 타기도 한다.
두 번째 스샷처럼 가운데 붉은 기운(?) 같은 것도 있는데 이 경우 주변에 있는 수정들을 부수면 해결된다.
마지막에 나타나는 수계 늑대는 필살기(Q키)를 길게 눌러 산룡에서 탈출해 싸우는 것이 편하다.
이후 티투와 대화하고 적들이 나타났던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막힌 곳에서 채굴 중인 적을 발견할 수 있다.
막힌 부분은 부서지는 바위로 막혀 있어서 부수고 지나갈 수 있는 바위인데,
바위 앞에 폭발하는 돌이 있어서 바위를 근접해 부수려고 하면 죽을 수도 있다 (...)
다른 곳으로 흩어진 각문 찾기
두 번째 작은 그림자 바늘에 도착하면 바로 아래 있는 빛새김 각문으로 이동한다.
이후 흩어진 각문을 찾기 위해 아래 있는 산룡 인장에서 산룡으로 변신하고, 화살표 방향으로 올라가서 바위를 부수면 균열로 진입할 수 있다.
아래로 내려갈 방법 찾기
균열을 통해 도착한 곳에서 길을 따라 이동하면 땅에 물결이 보이는 두 번째 스샷 장소에 도착한다.
땅속에서 물결 아래로 이동해 일반 공격(클릭)을 누르면 물결이 사라진다.
같은 방식으로 모든 물결을 지우면 땅이 무너지면서 아래로 내려갈 수 있게 된다.
땅 아래에서 어룡을 만날 수 있는데 어룡에게 가까이 가면 상호작용(T키)이 활성화되면서 빙의하듯 어룡으로 변신할 수 있다.
어룡으로 변신해 물길을 거슬러 올라가면 갑자기 물이 차오르는 공간에 도착하게 되고 물속에 있는 각문을 만지라는 임무가 나타난다.
내용은 분량상 아래 링크에서 이어진다.
다음 글 : 뭇 산의 그림자 공략 2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