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과 망각 사이에서 2편
원신 나타의 시리즈 월드 임무 '약속과 망각사이에서' 공략 2편이며, 공략 1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도 건너기
배리어가 열린 후 안쪽으로 들어가면 마그마가 흐르는 넓은 공간이 나타난다.
이번에도 행자를 왼쪽 노란색 장치, 감자전을 오른쪽 녹색 장치에 보낸다.
산룡 시점 장치 해제하기
행자와 감자전이 떨어지면 먼저 감자전을 조작해 동굴 내부로 이동한다.
최종 목표는 공중에 떠 있는 녹색 장치지만 당장은 바로 갈 방법이 없다.
감자전은 수영을 할 수 없으니 우선 오른쪽 길을 따라 기둥이 있는 언덕으로 올라간다. (감자전은 물에 빠지면 사망...)
기둥 아래 바위를 부수면 두 번째 스샷처럼 노란 큐브들이 나타나는데 땅속에서 왔다갔다하면서 큐브들을 공격하면,
기둥이 쓰러지면서 중앙섬으로 갈 수 있게 되고, 중앙섬에서는 빈 나무 속을 통과해 반대편으로 건너간다.
이곳에서는 바닥에 여러 파동들이 보이지만 큰 의미는 없고 첫 번째 스샷 오른쪽 위에 보이는 노란 큐브를 찾아 땅속 공격을 해야 한다.
노란 큐브를 공격할 때마다 근처에 다른 큐브가 나타나며 모든 큐브를 공격하면,
기둥들이 모두 쓰러지면서 불의 신의 눈동자가 있는 노란색 발판으로 이동할 수 있다.
행자 시점 장치 해제하기
감자전은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상호작용(T키)을 눌러 행자 시점으로 전환한다.
행자는 바로 아래로 내려오면 부술 수 있는 벽을 발견할 수 있다.
벽을 부수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계단을 올라가면 위 스샷 시점이 나타난다.
레이저(?)에 닿지 않게 화살표 방향으로 점프해서 활공하면 되는데 활공하다 보면 멀리 보이는 바닥 철창 발판이 사라진다.
바닥 철창 발판이 사라지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안쪽으로 계속 활공해 이동한다.
레이저가 얽혀 있는 방에서는 위 움짤처럼 피하면서 큐브 장치까지 이동한다.
큐브 장치를 조작하고 레이저들이 사라지면 녹색 레버가 있는 곳까지 가서 레버를 조작한다.
녹색 레버로 인해 감자전 쪽에도 변화가 생기니 잠시 시점을 감자전으로 바꿔서 감자전을 녹색 장치로 보낸다.
다시 행자 시점으로 돌아와서 진행하다 보면 첫 번째 스샷처럼 불 원소 비석 여러 개를 발견할 수 있는데 불 공격으로는 작동할 수 없다.
레이저에 닿으면 마그마가 올라온다는 특성을 이용해 두 번째 스샷처럼 레이저에 닿으면서 계단을 빠르게 올라간다.
마그마가 올라오면서 불 원소 비석들이 활성화되고 벽화가 있는 안쪽까지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시점을 감자전으로 바꿔서 감자전도 벽화 앞에 있는 녹색 장치로 보낸다.
산룡과 합류하기
이후 벽화와 관련된 대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행자 시점이 된다.
행자를 첫 번째 스샷에 보이는 노란색 장치로 보내고, 감자전으로 시점을 바꿔서 감자전도 녹색 장치로 보낸다.
마그마 건너기
감동의 재회(?)를 마치고 마그마 속으로 연결된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간다.
이후 넓은 공터에서 황금 늑대왕을 포함한 여러 적들과의 전투를 마치면,
최종 장소로 이동하면서 화산 증표 중 하나인 '통첩의 금 원반' 과 3개의 보물 상자들을 획득하게 된다.
※ 보물 상자들에서 '빛새김 각문 파편' , '부서진 밤의 흑옥 조각' 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따로 있다.
관련 글 : 나타 퍼즐 - 빛새김 각문 파편 모으기 (링크)
관련 글 : 나타 퍼즐 - 숨겨진 비밀 공간, '밤혼 시련소' (링크)
가야 할 길
목표로 했던 화산 증표를 찾는 임무는 끝났지만 망코에게 보고해야 하기 때문에 위 스샷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 유적 입구에 있는 그와 대화하면 임무가 모두 마무리된다.
이번에 얻은 '통첩의 금 원반' 은 2개가 있어야 하는데 남은 1개는 월드 임무 시리즈 '잿바람 나라의 나그네' 에서 획득하게 된다.
다음 글(화산으로 향하는 순례길 중간편) : 잿바람 나라의 나그네 공략 1편 (링크)
이전 글 : 약속과 망각 사이에서 공략 1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