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전설 임무 | 색이 흐르는 추억 공략 | 제1막 연기 주인의 사명 | 제2막 전설의 색

색이흐르는추억1-0


색이흐르는추억1-1
색이흐르는추억1-2

색이 흐르는 추억

개방 조건

  • 마신 임무 제5장 제1막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

해당 임무는 원신 5.2 버전에서 추가된 나타 성화 경기장 왼쪽 신규 지역에서 진행된다.

성화 경기장 왼쪽 일곱신상에서 어린 명룡을 만나면 해당 임무가 자동으로 개방된다.



색이흐르는추억1-3
색이흐르는추억1-4

연기 주인의 사명

연기 주인 부족으로 가기

어린 명룡을 따라 연기 주인 부족 마을로 가서 명룡 '트라포' 장로와 대제사장인 '카홀롬' 을 만난 후 파란 포탈(두루마리)을 통해 흑요석 제단으로 이동한다.



색이흐르는추억1-5
색이흐르는추억1-6

흑요석 제단으로 가기

흑요석 제단에 있는 족장 '비람' 은 연기 주인에는 두루마리를 제작해 나타의 역사를 기록하는 전통이 있는데 그것을 기록할 사람으로 명룡 대장로가 행자를 지목했다고 이야기한다.

대화 후 족장이 족장이 준비한 시련을 위해 시련 장소로 들어간다.



색이흐르는추억1-7

단서 찾기

시련 장소를 탈출하기 위해 찾아야 하는 단서 3개는 중앙에 하나, 양쪽에 하나씩 있다.



색이흐르는추억1-8

폐쇄된 공간 탈출하기

다음 명룡 인장을 통해 명룡으로 변신한 후,



색이흐르는추억1-9
색이흐르는추억1-10

명룡 상태에서 원소 시야(미니맵 오른쪽 눈 모양, 마우스 휠 누름)로 벽을 보면 벽에 그림이 나타난다.

그림이 나타나면 두 번째 스샷처럼 영력 교감(일반 공격, 클릭)을 길게 눌러 그림을 보면 벽이 사라지고 길이 열린다.



색이흐르는추억1-11
색이흐르는추억1-12

벽 안으로 들어가서 진귀한 보물 상자를 획득한 후 첫 번째 스샷처럼 벽에 그려진 그림에 영력 교감을 사용한다.

그림에 영력 교감을 사용하면 그림에 숨겨진 것을 흡수하면서 원소 스킬(E키)가 활성화되며, 원소 스킬을 길게 눌러 앞에 있는 제단 위에 흡수한 것을 소환한다.



색이흐르는추억1-13
사실상 명룡 튜토리얼

만들어진 파란 포탈을 통해 시련 장소를 나가면 족장을 다시 만나게 된다.

족장이 특별한 두루마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염료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색이 흐르는 추억 제1막' 이 마무리된다.



색이흐르는추억1-14
색이흐르는추억1-15

전설의 색

안내자와 합류하기

'색이 흐르는 추억 제2막' 이 시작하면 연기 주인 족장과 명룡 대족장이 있는 흑요석 제단에서 위 스샷 방향으로 이동해 '토르테크' 를 만나 대화한다.



색이흐르는추억1-16
색이흐르는추억1-17

안개 깊은 곳으로 가기

토르테크와 대화를 마치고 동굴을 나와 강을 따라 내려가면 워프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고 이곳에서 토르테크와 다시 대화한다.



색이흐르는추억1-18

장벽 파괴하기

근처 동굴로 들어가 명룡으로 변신한 후,



색이흐르는추억1-19
색이흐르는추억1-20

벽이 나타나면 흑요석 제단에서 했던 것처럼 원소 시야로 벽을 보고 그림이 나타나면 영력 교감으로 벽의 그림을 조사한다.



색이흐르는추억1-21
색이흐르는추억1-22

명룡의 특수 원소 시야 사용해 보기

동굴 안쪽에 있는 벽화 앞에서 원소 시야를 사용하고 옆에 있는 파란 슬라임 같은 것을 바라보면 염료를 획득할 수 있다.



색이흐르는추억1-23
파란 슬라임(?) 말고 이쪽에 원소 시야를 사용해도 된다.

염료 획득하기

뒤쪽에 있는 나머지 염료 2개도 획득한다.



색이흐르는추억1-24

염료 3개를 획득하고 워프 포인트 등을 이용해 동굴 밖으로 나와 토르테크와 합류한다.



색이흐르는추억1-25
색이흐르는추억1-26

연기 주인으로 돌아가기

연기 주인 마을로 돌아가 흑요석 제단에 있는 족장에게 가져 온 염료를 건네 주고, 두루마리 샘플을 만들어 보기 위해 직조소로 들어간다.



색이흐르는추억1-27

하지만 족장의 추측한 방식으로 만들었음에도 특수한 두루마리를 만드는 데 실패한다.

(애초에 성공했던 사람들이 '신의 선물' 을 받았다는 추상적인 말만 했기 때문 추측할 수밖에 없었던 부분)

족장은 보수도 지급할 테니 이 사명을 잊지 말아 달라고 하며 새로운 단서가 생기면 연락하겠다고 이야기한다.



색이흐르는추억1-28
마을 꼭대기 워프 포인트를 미리 찍었다면 워프 포인트를 이용한다.

비람의 초대 수락하기

글로 기록하는 편이 전달하기 좋지 않느냐는 페이몬의 물음에 족장은 같이 가줬으면 하는 곳이 있다고 한다.

가야 할 곳은 마을의 가장 높은 곳이며 위 스샷 방향으로 이동하다가,



색이흐르는추억1-29

명룡으로 변신해서 명룡의 점프를 이용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색이흐르는추억1-30

마을의 가장 높은 곳에서 만난 족장은 자신이 변화를 바라는 것은 맞지만 버릴 수 없는 근본도 있다며 특수한 두루마리의 전통을 지키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색이 흐르는 추억' 은 특수한 두루마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신의 선물' 이라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남긴 채 이곳에서 일단 마무리된다.

==================

Crispy

https://m.youtube.com/@crispy7292 (원신 / 붕괴 스타레일 / 젠레스 존 제로 유튜브 아카이브)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