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3.n 버전 개척 임무
붕괴 스타레일 개척 임무(메인 스토리) 3.n 버전의 모든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붕괴 스타레일 3.n 버전 개척 임무 모두 보기 (링크)
크렘노스여, 그대의 녹슨 피를 씻어내라 - 하
과거의 크렘노스성 첫 번째 방
미미의 능력으로 과거의 크렘노스성으로 이동한 척자와 카스토리스는 과묵한 투사 '나이어스' 와 함께 3인 1조가 룰이라는 크렘노스성 시련에 참가한다.
화로에 불을 붙여 시련 완료하기
왼쪽 화로는 방에 들어서자마자 왼쪽에 보이는 예언 비석을 클리어하면 불을 붙일 수 있다.
오른쪽 화로에 불을 붙이려면 먼저 오른편 안쪽 2층으로 올라가서 파란 구체 장치를 활성화하고,
1층으로 내려와 오른편 바깥쪽 3층으로 가서 바닥에 있는 쇠공을 원래 상태로 돌린다.
3층의 쇠공을 원래 상태로 돌리면 '토대 회전' 을 한 번하고 받침대를 파괴해 쇠공을 2층으로 떨어뜨린다.
쇠공이 떨어진 2층으로 내려가 2층에서도 쇠공 받침대를 파괴하고 쇠공을 1층으로 떨어뜨린다.
1층으로 떨어진 쇠공이 오른쪽 화로에 불을 붙이면서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게 된다.
과거의 크렘노스성 두 번째 방
길이 ㅁ자형으로 되어 있으며 '자그레우스의 손' 의 추가 기능인 펀치를 이용해 상자들을 모두 파괴하고 다음 방으로 간다.
다음 방으로 가는 도중 몰래 따라온 무기 상인을 발견한 나이어스가 그를 죽이려고 하지만 카스토리스의 반대로 상인을 살려 준다.
과거의 크렘노스성 세 번째 방
첫 번째 방의 화로 장치가 다시 한 번 등장한다.
왼쪽 화로는 왼쪽 위에 있는 쇠공 받침대를 파괴하는 것으로 불을 붙일 수 있다.
오른쪽 화로는 과정이 조금 복잡하다.
1. 위 스샷 1번 위치에 있는 기적의 책을 사용해 시점을 밤으로 바꾼다.
※ 직관적인 설명을 위해 어두운 현대는 밤, 밝은 과거는 낮으로 설명
2. 2, 3번 위치에 있는 기적의 구슬로 멀리 보이는 다리를 비추고 화살표 방향을 따라 다리를 건넌다.
3. 다리 끝부분에 있는 쇠공 받침대를 파괴해 쇠공을 아래로 떨어뜨린다.
4. 2번 기적의 구슬로 가서 떨어진 쇠공을 비춘다.
5. 1번 기적의 책을 통해 시점을 다시 낮으로 바꾸면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다.
카스토리스의 도움을 받아 방황하는 망령과 대화하기
통로에서 '황금 사자 머리' 와 대화한 후 네 번째 방에 도착하면 카스토리스가 주변 사람의 영혼을 깨워 있었던 일을 확인한다.
과거의 크렘노스성 네 번째 방
카스토리스가 깨운 영혼을 따라가다 보면 위 스샷의 예언 비석을 발견할 수 있으며 클리어 후 생기는 길을 따라 이동해 다음 방으로 넘어간다.
과거의 크렘노스성 다섯 번째 방
이곳에서는 4개의 거대한 추혼 조각상의 시간을 돌려 원래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첫 번째 추혼 조각상은 근처로 내려가 시간을 돌리면 '제전의 소리' 가 들리면서 바로 해결된다.
두 번째 추혼 조각상은 자그레우스의 손으로 떨어진 파편부터 옮기고 시간을 돌려야 한다. (사용한 자그레우스의 손은 파란색 원에 다리로 만든다.)
세 번째 추혼 조각상은 다시 자그레우스의 손을 조종해 위 위치에 다리를 만들고 건너가야 하며,
끝부분에 있는 기적의 구슬로 추혼 조각상을 비춘 후 시간을 돌려야 한다.
네 번째 추혼 조각상으로 가려면 중앙 방향에 있는 스샷 위치의 기적의 구슬을 아래쪽으로 비추고 길을 만들어야 한다.
1. 추혼 조각상 흔적이 있는 곳 앞에서 기적의 책을 사용해 낮으로 바꾼 뒤,
2. 근처에 있는 자그레우스의 손 장치로 떨어진 파편을 추혼 조각상으로 옮긴다.
3. 이후 추혼 조각상을 복구하고,
4. 추혼 조각상 앞 기적의 책을 사용해 다시 밤으로 바꾼 다음, (추혼 조각상 사라짐)
5.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기적의 구슬로 추혼 조각상이 있는 곳을 비춘다.
나이어스는 자신이 니카도르의 일부인 '니카도르의 이성' 임을 밝히며 주혼을 마치면 니카도르는 완전체가 되지만 쓰러뜨릴 수도 있을 거라고 이야기한다.
이후 현대의 니카도르와 끊임없이 전투 중인 단항, 파이논, 마이데이와 합류하면서 니카도르 완전체와 전투가 시작된다.
니카도르를 처치하고 남겨진 분쟁의 불씨는 파이논이 의식을 통해 물려받아 반신이 되어 니카도르의 빈자리를 채우기로 한다.
마녀의 자투리 과학
앰포리어스에서 대화를 마치고 오크마에 있는 척자의 방으로 가서 쉬면 헤르타의 본체인 더 헤르타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더 헤르타 시점이므로 파티 편성에서 체험판 더 헤르타를 추가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 파트에서는 이상 현상을 제거하기 위해 몇 번의 전투를 하게 되는데 길 자체는 어렵지 않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영웅이여, 그 불씨를 손에 쥐어라
열차팀의 웰트와 선데이가 연락이 두절된 척자와 단항, 이상한 병에 걸린 삼칠이 등 앰포리어스에서 일어난 일로 도움을 받기 위해 헤르타를 찾아온 한편, 앰포리어스에서는 반신이 되기 위한 파이논의 시련 의식이 시작된다.
그리고 점점 더 증상이 악화되어 가는 삼칠이의 모습과 함께 개척 임무 '재창기의 개선가' 가 마무리된다.
이전 글 : 제4장 제1막 불을 쫓는 낙목의 영웅기 2편 (링크)
붕괴 스타레일 개척 임무 전체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