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 교란종 대소탕 이벤트
원신 5.4 버전 후반 이벤트 '생태계 교란종 대소탕' 이 시작됐다.
이벤트 위치
폰타인 모르트 구역 카리브디스성 유적 동쪽 해안에 있는 '잘리아' 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바로 가는 워프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벤트를 할 때마다 잘리아가 있는 곳까지 가야 한다
이벤트 모드
개인 도전은 없고 다른 유저와 같이 하는 '협동 모드' 와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경쟁 모드' 만 존재한다.
두 모드의 진행 방법은 큰 차이가 없지만 경쟁 모드의 경우 진입 시 행동력을 소모한다.
또한 누적 행동력에 따라 등급이 결정되며 매칭 시 해당 등급에 맞는 유저끼리 경쟁하게 된다.
이벤트 진행 방법
매칭에 성공하면 3개의 스테이지 중 하나가 랜덤으로 선택되어 시작한다.
3개의 스테이지에는 초록빛 투망 특효어가 나오는 '투망꾼', 황금빛 보너스 특효어가 나오는 '5배 보너스', 붉은빛 깜짝 특효어가 나오는 '랜덤 버프'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작은 물고기는 작은 그물, 중간 물고기는 중형 그물, 큰 물고기는 대형 그물을 던져야 포획 확률이 높다.
그물을 던질 때마다 중앙 위쪽에 있는 행동력이 소모되는데 생각 없이 던져도 일부러 물고기를 피해 던지지 않는 이상 행동력이 부족할 일은 없는 듯하다.
협동 모드에는 화면 왼쪽 위에는 유저들의 점수 총합이 표시된다. (경쟁 모드는 없음)
스테이지 버프
'투망꾼' 스테이지의 경우 초록빛 투망 특효어를 잡으면 잡은 그물에 15초 동안 연속 포획 보너스가 발생한다.
'랜덤 버프' 스테이지의 경우 붉은빛 깜짝 특효어를 잡으면 소형 그물 연속 투척, 중형 그물 추가 투척, 대형 그물 행동력 절반 버프 중 1개가 랜덤으로 들어온다.
'5배 보너스' 스테이지의 경우 황금빛 보너스 특효어를 잡으면 동일한 체형의 일반 어류보다 5배 많은 행동력을 획득하게 된다.
보석 외뿔어
스테이지 진행 중 '보석 외뿔어' 라는 대형 물고기가 등장하는데 포획 성공 시 많은 점수를 획득한다.
이벤트 보상
'소탕 점수 보상' 은 총 3000점까지 있으며 1000점씩 개방되기 때문에 이벤트 첫날부터 모든 보상 획득은 불가능하다. (현재는 모두 개방된 상태)
'특수 보상' 은 물고기 포획과 관련된 보상으로 이벤트 첫날에도 모든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일단락된 위기
최종 점수인 3000점 달성한 후 잘리아와 대화하면 마무리 임무인 '일단락된 위기...' 가 진행되며 보상으로 1만 모라, 모험가의 경험 4개를 획득한다.
원신 이벤트 모두 보기
=============